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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착한배달앱 ‘땡겨요’ 전국 7개지역으로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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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0, 2024, 08:04:39

최근 대전시와 땡겨요 추가 업무협약
낮은 중개수수료·빠른 정산·적립혜택
6월말까지 포인트 적립 고객 이벤트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 혁신금융 배달앱 '땡겨요'가 전국 7개 광역지자체와 협력을 확대하며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10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정상혁 은행장은 전날 대전시청에서 이장우 시장과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땡겨요 상생배달앱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신한은행과 대전시는 지역 내에서 배달앱 '땡겨요' 이용 확대를 목표로 ▲대전사랑카드 결제 연동(5월중) ▲전통시장 전용탭 운영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신한은행은 땡겨요에 신규입점하는 대전 소재 가맹점에 '사장님 지원금' 20만원을 제공해 마케팅을 위한 자체 쿠폰을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 땡겨요 정산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변경하는 가맹점에 익월 첫 영업일 4000원 할인쿠폰을 50매 지급해 최대 40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려면 지역사회와 상생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자체와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더 많은 고객이 혜택받을 수 있도록 땡겨요 서비스를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땡겨요는 대전시와 이번 협약으로 서울을 비롯해 인천·광주·충북·전남·세종 등 7개 광역지자체와 협력하는 대표적 상생배달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2020년 12월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으로 시작한 이후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을 내세워 낮은 중개수수료, 빠른 정산, 이용금액의 1.5% 적립 등 소비자·가맹점 모두에 혜택이 돌아가는 착한 배달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땡겨요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6월말까지 진행합니다.


'땡겨요 페이' 결제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등록하는 고객은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포인트로 적립받는데 이중 '땡겨요 적금' 잔액을 30만원 이상 보유한 고객에게는 10% 포인트를 추가 제공해 결제금액의 최대 20%까지 포인트로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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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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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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