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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인수지침 ‘일부 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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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31, 2016, 06:10:01

26일부터 신규·보험계약자 1년 이상 대상 심사 기준 낮춰
보험비교사이트서 우위 선점 전략..“개선된 손해율이 바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현대해상의 자동차보험 가입 인수지침이 일부 완화된다. 그동안 현대해상은 자동차보험의 손해율 개선을 위해 인수 심사를 강화해 '우량물건' 위주로 가입을 유도해 왔다. 이 결과 올해 상반기 손해율은 80%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크게 낮아졌다.


3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지난 26일부터 자동차보험 신규 가입자와 보험가입경력 1년 이상인 계약자를 대상으로 가입 인수 지침을 변경했다.


이전의 경우 자동차보험에 처음으로 가입한 계약과 보험가입경력 1년 미만인 계약에 대해서는 설계제한을 뒀다. 운전한 경력이 짧을 수록 자동차 사고 발생확률이 높아 보험사에서 인수를 꺼리거나 보험료가 비싼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근까지 현대해상도 신규가입자와 자동차보험 계약 종료 후 공백기간을 둔 고객의 인수 심사를 강화해 왔다. 하지만 이달 말경부터 자사 고객에 한해 인수 지침을 대폭 완화했다. 특히 자동차보험 공백 발생 전 최종 계약이 자사인 고객의 경우 인수가 자율적으로 이뤄지도록 변경했다.


이번 인수 완화방침은 '자사' 고객이어야 한다는 조건 외에도 몇 가지 조건이 더 따른다. 과거 현대해상의 고객 중 자동차보험 최종 계약 종료일로부터 공백기간이 1년을 넘기지 말아야 하며, 최종 계약 종료일로부터 과거 3년간 무사고라는 조건이 붙는다. 또 법규위반 사례가 없어야 인수 조건에 충족된다.


이같은 조건부 인수 완화방침은 적정 손해율을 유지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현대해상은 올해 초 자동차보험 인수 지침을 강화해 손해율 잡기에 나섰다. 그 결과 작년 상반기 86% 대의 손해율이 올해 같은 기간 80%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또 최근 '보험다모아' 등 온라인 비교사이트가 생기면서 비교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전략도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여러 경로를 통해 고객이 직접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각종 특약 할인, 언더라이팅 등을 종합해 경쟁력 있는 보험료를 제시하는데 신경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해상은 이번 인수지침 완화로 인해 신규 가입자와 공백기간 둔 가입자의 계약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특히 올해 적정 손해율을 유지하기 위해 안간힘을 썼고, 현재 작년보다 많이 개선된 상태다”면서 “그동안 좋아진 체력을 통해 강화됐던 언더라이팅 기준을 조금씩 낮추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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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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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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