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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인텔리안테크, 저궤도 위성 시장 확대로 매출 성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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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01, 2024, 12:05:00

통신·비행기·건설장비 등 안테나 수요 확대
357억 규모 안테나 양산 물량 공급 계약
정부 지원 수혜 및 방산 부문으로 시장 확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인텔리안테크가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 확대에 힘입어 매출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지상 위성용 안테나 관련 공급 확대로 실적 턴어라운드 기반을 마련할 것이란 분석이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인텔리안테크는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해상용과 지상용 위성통신 안테나 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인텔리안테크가 올해 저궤도 위성용 안테나 시장 확대 수혜를 받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군·관 통신, 철도, 비행기, 농기계, 건설장비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명지운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평판 안테나 시장이 개화해 다양한 잠재 고객이 존재한다"며 "주요 고객사인 원웹(Oneweb)의 위성 통신 서비스 확장세에서 수요 확대를 가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원웹은 남극에 있는 연구소에 시범 서비스를 제공했고 호주 및 뉴질랜드에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덧붙였다.

 

인텔리안테크는 글로벌 A사와 약 357억원 규모의 지상 게이트웨이 안테나에 대한 추가 양산 물량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공급 시기는 이듬해 1월부터 7월까지 6개월로 나타났다. 해당 시기는 거래 상대방의 요구에 따라 내년 11월까지 조정될 수 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인텔리안테크는 지난해 8월 306억원 규모 지상 게이트웨이 안테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며 "초도 양산 물량 공급에 관한 건으로 올해 공급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안테나 관련 수주 지속성 등으로 인해 향후 공급 물량 확대 가능성 등이 높아지면서 매출 성장성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유건 KB증권 연구원도 "평탄형 안테나 물량 상당수는 원웹 향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추가 발주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은 유효하다"며 "2~3분기에는 평탄형 안테나 신제품 2종 출시가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저궤도 위성용 안테나 부문에서의 정부 지원도 전망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저궤도 위성통신 기술을 확보하는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했고 오는 5월 평가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과기부는 오는 2025년부터 2030년까지 총 4797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상헌 연구원은 "예타가 통과하게 되면 오는 5월 27일 우주항공청 출범과 함께 저궤도 위성통신 시스템 연구개발 지원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안테나 부문에서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방산 부문으로의 시장 확대도 예상된다. 지난 2021년 한화시스템과 체결한 ‘국방위성통신분야 협력 MOU’를 바탕으로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이란 분석이다. 한유건 연구원은 "지난해 한화시스템은 상용 저궤도위성 기반 통신체계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이를 계기로 저궤도 위성통신 관련 방산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인텔리안테크에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인텔리안테크의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3635억원, 233억원으로 전망했다. 이상헌 연구원은 "저궤도 위성용 평탄형 안테나의 매출처 다변화가 예상된다"며 "저궤도 위성용 평탄형 안테나 매출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3432억원, 229억원으로 예상했고 신한투자증권은 3768억원, 201억원으로 전망했다. 한유건 연구원은 "올해에도 고정비 수준은 높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나 저궤도 위성 안테나 공급 확대에 따른 제품 믹스 개선으로 하반기 큰 폭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텔리안테크의 주가는 최근 변동성을 키우고 있다. 연초 7만원 후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2월 들어 5만원 초반대까지 주저앉았다가 현재 6만원 중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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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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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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