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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심텍, 신규 고객사 확대+전방 수요 회복으로 실적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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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7, 2024, 12:05:00

SSD 신규 수요처 확대로 FC-CSP 성장
낸드 시장 회복에 따른 MCP 판매 확대
하반기 설비 투자로 인한 증설 효과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심텍이 올해 IT 관련 수요 증가와 함께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신규 고객사 확대와 더불어 전방 시장의 수요 회복으로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이란 분석이다.

 

지난 2015년 심텍홀딩스에서 인적분할한 심텍은 같은 해에 코스닥 시장에 재상장했다. PCB(인쇄회로기판)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심텍이 올해 전방 시장 수요 회복과 비메모리향 신규 고객사 증가로 실적 개선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하반기 들어 반도체 기판 매출이 확대되면서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유영솔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SSD 신규 수요처 확대에 따른 FC-CSP 성장이 예상된다"며 "하반기 낸드 시장 회복에 따른 MCP(멀티칩패키지) 판매 확대가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까지 점진적인 가동률 상승에 따른 탑라인 성장과 고정비 부담 완화, 고마진 제품 비중 확대에 따른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유우형 KB증권 연구원도 "FC-CSP 제품의 경우 신규 고객사 확대와 컨슈머향 SoC(단일 칩 시스템) 제품 신규 매출 발생이 예상된다"며 "CXL(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 등 차세대 제품 관련 신규 기술개발 지속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설비 투자에 따른 증설 효과도 예상된다. 심텍은 지난 3월 시스템IC향 제품 수요 대응을 위해 대규모 설비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시스템IC향 제품 수요 대응을 위해 1200억원 규모 설비 투자를 결정했고 이에 따른 제품 생산량(CAPA)은 기존 대비 40% 확대 예정"이라며 "증설 효과는 올해 하반기부터 일부 반영돼 내년 하반기 이후 극대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수익성이 높은 고부가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한 실적 성장 가능성도 제기된다. 시스템IC(직접회로)향 SiP(시스템인패키지), FC-CSP(플립칩칩스케일패키징) 기판 매출액 확대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심텍의 지난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적자는 각각 1조420억원, 880억원을 기록했다. 고객사 메모리 가동률 회복 지연에 따른 수주 물량이 예상을 밑돌았고, 일회성 비용 발생과 저부가 제품 비중이 확대되며 실적이 부진했다.

 

이에 올해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란 전망에 무게가 실린다. 한화투자증권은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2936억원, 587억원으로 예상했고 키움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3245억원, 555억원으로 추정했다. KB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2450억원, 600억원으로 예상했고, 대신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조2470억원, 420억원으로 전망했다.

 

유영솔 연구원은 "제품 전반에 대한 수요 회복으로 분기를 거듭할수록 실적 개선이 전망되며 가동률은 작년 60%에서 올해 70% 초중반까지 상승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부문별로는 MSAP(미세회로조정) 공법 제품들의 실적회복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원 연구원은 "상반기에는 고객사 재고 조정 영향이 잔존하며 영업적자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하반기부터 전사 가동률 회복과 MSAP 기판 성장에 힘입어 강한 턴어라운드를 전망한다"고 밝혔다. 유우형 연구원은 "올해 FC-CSP 매출액은 156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비메모리향 기판 매출 비장이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판단돼 장기적 수익성 향상이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심텍의 주가는 최근 변동성을 키우고 있다. 연초 4만원 초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3월 들어 2만원 후반대까지 주저앉았다가 현재 3만원 초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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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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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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