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는 국내 최초로 태국 위스키 선보인다고 8일 밝혔습니다. 뉴월드 위스키로 태국 위스키 ‘텐도(TENDO)’를 판매합니다. 텐도는 스코틀랜드 몰트와 태국 자스민 라이스를 원료로 오크통에서 숙성한 블렌디드 위스키입니다.
텐도는 일본 전통 방식으로 양조된 위스키로 지난 2021년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ITI)에서 최고등급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텐도 위스키는 오는 31일까지 KB페이/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포인트 페이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스키 한 병을 2만3840원에 구매하는 셈입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뉴월드 위스키를 선보이는 이유는 위스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독특한 위스키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텐도 위스키는 태국 현지 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위스키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상품입니다.
현재 이마트24는 세계 위스키 5대 산지(스코틀랜드·아일랜드·미국·캐나다·일본) 위스키 상품을 포함해 이외 나라에서 생산된 뉴월드 위스키 중 인기를 끌고 있는 대만 위스키 ‘카발란’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다양한 위스키를 접할 수 있도록 여러 산지의 뉴월드 위스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김경선 이마트24 양주MD는 "자신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는 가성비 있는 ‘뉴월드 위스키’ 상품을 더욱 확대해 편의점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