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남성복 맨온더분이 지난 3월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점 매장 내 큐레이션 공간 ‘맨온더분 팝업스테이지’가 2030 남성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맨온더분에 따르면 ‘맨온더분 팝업스테이지’ 오픈 후 매장을 방문하는 20~30대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습니다. 맨온더분 팝업스테이지는 성장 가능성 높은 신진 브랜드를 발굴해 매장 내 별도 공간에 미니 팝업 형태로 선보이는 곳입니다.
지난달에는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브랜드 ‘바레나 베네치아’를 소개했으며 간절기 시즌 아우터와 데님, 초어 재킷(작업복 스타일의 재킷) 등 워크웨어 제품 판매가 늘었습니다. 의상과 함께 스타일링할 수 있는 소품과 액세서리 등을 함께 선보인 것이 젊은 남성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는 설명입니다.
맨온더분은 팝업스테이지를 통해 K-패션 브랜드 ‘네이머 클로딩’을 소개합니다. 네이머 클로딩은 아메리칸 캐주얼을 표방하며 군복, 워크웨어를 기반으로 실용적인 디테일을 가미한 제품들로 유명합니다. 미 공군의 빈티지 아트워크를 활용한 그래픽 티셔츠, 쇼츠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맨온더분 관계자는 "고객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은 만큼 향후 순차적으로 큐레이션 공간을 적용하는 매장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맨온더분은 '미개척지에 발을 딛은 최초의 인간'이라는 뜻의 맨온더문과 '요긴한 것'이라는 분의 합성어로, 자체 제작 남성복과 다양한 수입 브랜드를 판매하는 셀렉트샵입니다. 전국 19개 매장이 있으며 신세계인터내셔날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