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이마트와 협업을 통해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를 노브랜드 커피 제품에 적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상품은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블랙,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스위트 등 파우치형 대형 커피 2종으로 총 10만개가 전국 250여개 노브랜드 매장과 110여개의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는 지난해 12월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당시 총 15만개에 달했던 제품(물티슈, 미용티슈, 타포린백 등 3종)이 2개월 만에 완판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가 커피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 잡자, 2차 컬래버레이션으로 커피 상품을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무너크루'는 발칙당돌한 K-직장인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 등 3종으로 구성된 캐릭터 크루입니다. MZ고객와 소통을 늘리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해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무너크루와 노브랜드가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찐팬 만들기의 일환으로 무너크루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젊은 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