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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제10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 성공 개최 위한 협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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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2, 2024, 16:07:26

해양수산부와 협약 체결로 국제회의 성공 개최 다짐
부산의 해양 환경 선도 시책, 글로벌 해양 허브 도약 기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시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내년 4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10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의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22일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아스티호텔 부산 소연회장에서 박형준 부산시장과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워 오션 콘퍼런스는 2014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해양을 주제로 한 고위급 국제회의입니다. 이 회의에는 100여 개국 정상급 대표단과 400여 개 국제기구, 비영리단체 등에서 1천여 명의 해양 분야 오피니언 리더가 참석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역할과 협력 범위 정립, 공약 실천을 위한 협력체 구성 등을 약속했습니다.

 

내년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아워 오션, 아워 액션'을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제10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에서는 해양오염, 해양보호구역, 기후변화, 지속 가능한 어업, 해양경제, 해양안보 등 6가지 기본의제와 함께 해양디지털을 특별의제로 다룹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부산의 도시브랜드와 우수 시책, 비전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입니다.

 

부산시는 앞서 제8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에서 해양환경 선도 도시로서의 의지를 표명하고 제9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에서도 실천 공약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내년 제10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에서는 부산문화관광 투어와 해양 산업, 문화,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업들이 소통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부산시는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와 해양수산 국가 공공기관들과 함께 역점시책들을 심도 있게 다루고 홍보해 글로벌 해양 허브도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입니다. 해양미세먼지 공동연구, 첨단기술 기반 해양쓰레기 관리체계 구축, 바다숲 생태공원 조성, 빅데이터 기반 해양환경관리지원 플랫폼 등입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제10차 아워 오션 콘퍼런스의 성공 개최를 이끌 것으로 기대합니다"라며 "글로벌 해양도시 부산이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세계 해양 문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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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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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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