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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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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9, 2024, 11:07:20

3사, 9월 6일까지 50일간 사전 판매 돌입
물량 늘리고 프리미엄에 이색상품 차별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형마트가 대목인 추석연휴를 50여일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농·축·수산물 등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추석 선물세트 수백여 종을 마련했습니다. 가성비, 프리미엄 트렌드에 맞춰 실속 상품 및 선물용 고급 상품 물량도 늘렸습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오는 9월 6일까지 약 800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축산에서 DNA 검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한 한우를 비롯해 각종 정육 등 ‘육류’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갈비로 구성된 ’농협안심한우 갈비 냉동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농협안심한우 명품갈비 냉동세트’ 등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한 20만원 이상 선물세트와 ‘해발 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 등 재배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을 관리한 ‘과일’ 선물세트도 내놓습니다. 주류 세트는 ‘스피넬리 라 테사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파세리나’ 등을 선보입니다.

 

수산에서는 국내산 원초로 만든 ‘CJ 비비고 토종김 5호’ 등을 팝니다. ‘레드 브레스트 12년, ‘아만까야, ’안심특선 플러스호 등은 홈플러스 단독 선물세트입니다. 친환경, 윤리적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저탄소 인증을 받은 전북 고창군 한우 농가에서 생산된 ‘저탄소 한우 1+등급 선물세트 3종’ 등도 준비했습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전체 선물세트의 68%를 ‘정성 담은 표고 혼합 세트’ 등 3만원대 이하 실속형 세트로 구성, 해당 가격대 상품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20%가량 확대했습니다. 13대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구매 금액대별 최대 600만원 상품권 또는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오는 8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36일간 추석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최대 50% 할인에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올 추석 물가안정을 위한 실속 선물세트부터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차별화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과일 선물세트의 경우 저렴한 사전예약 전용상품을 개발하고 40% 할인 세트를 지난해 1종에서 올해 5종으로 늘렸습니다. 특히 사과 선물세트 가격을 작년 추석 대비 평균 10% 가량 낮게 책정했습니다. 샤인머스캣 세트는 품질에 방점을 두고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했습니다.

 

축산 선물세트는 2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늘리는 한편 특수부위 등을 활용한 신규 선물세트를 내놓습니다. 대표 세트로 ‘피코크 직경매 암소한우 등심 세트’를 20% 할인합니다. 수산 선물세트는 양식 참굴비, 10만원 미만 세트 등 가성비 세트를 개발했습니다.

 

수산, 축산 선물세트는 올 추석 ‘산지 직송’ 세트를 총 23종으로 확대하고 준비 물량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대폭 늘렸습니다. 지난해 추석 매출이 20% 늘어난 건/견과류 세트는 ‘하루견과’ 등 1~3만원대 가성비 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약 20%, 육포 세트는 인기 가격대인 5만원대 세트 물량을 10% 늘렸습니다.

 

위스키 세트는 사전예약 물량을 지난해 추석 대비 40% 늘렸고, 총 12종의 인기 위스키를 할인 판매합니다. 20~30만원대 로얄살루트 등 프리미엄 위스키를 사전 대량매입을 통해 기존 가격에서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팝니다. ‘로얄살루트 21년’ 등이 대표상품입니다.

 


롯데마트∙슈퍼는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37일간 약 700개 품목의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과일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3만원대 이하 가성비 선물세트 품목을 30% 이상 늘리고, 준비 물량도 20% 가량 확대했습니다. ‘충주 프레샤인 사과(17~20입)’ 등이 가성비 대표 상품입니다.

 

유명 산지 사과와 배를 당도 선별한 ‘프라임 사과 배 혼합 선물세트’는 5만원대에 선보입니다. AI로 선별한 ‘AI 메론 세트’, 이른 추석에만 만나볼 수 있는 ‘신화 창조배’ 이색 선물세트도 내놓습니다. 축산 선물세트 역시 10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 물량을 약 40% 늘렸습니다. 

 

롯데마트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프리미엄 혼합 선물세트도 강화했습니다. 한우 최고등급인 1++(9)등급의 스테이크 부위 등심과 안심, 채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올해 수산 선물세트는 ‘홈마카세 선물세트’를 9만원대에 선보입니다. 이색 선물세트로 ‘카무트 효소 기획세트’ 등을 판매합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사전예약 기간 행사 카드 결제 시 선물세트의 구매 금액과 결제 시기에 따라 최대 120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50% 할인, 엘포인트 회원 대상 특별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주현 롯데마트∙슈퍼 커머셜플랜팀장은 "이번 추석은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까지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사전예약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풍성한 명절과 소중한 분을 위한 선물을 미리 준비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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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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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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