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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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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9, 2024, 11:07:20

3사, 9월 6일까지 50일간 사전 판매 돌입
물량 늘리고 프리미엄에 이색상품 차별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형마트가 대목인 추석연휴를 50여일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농·축·수산물 등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추석 선물세트 수백여 종을 마련했습니다. 가성비, 프리미엄 트렌드에 맞춰 실속 상품 및 선물용 고급 상품 물량도 늘렸습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오는 9월 6일까지 약 800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축산에서 DNA 검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한 한우를 비롯해 각종 정육 등 ‘육류’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갈비로 구성된 ’농협안심한우 갈비 냉동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농협안심한우 명품갈비 냉동세트’ 등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한 20만원 이상 선물세트와 ‘해발 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 등 재배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을 관리한 ‘과일’ 선물세트도 내놓습니다. 주류 세트는 ‘스피넬리 라 테사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파세리나’ 등을 선보입니다.

 

수산에서는 국내산 원초로 만든 ‘CJ 비비고 토종김 5호’ 등을 팝니다. ‘레드 브레스트 12년, ‘아만까야, ’안심특선 플러스호 등은 홈플러스 단독 선물세트입니다. 친환경, 윤리적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저탄소 인증을 받은 전북 고창군 한우 농가에서 생산된 ‘저탄소 한우 1+등급 선물세트 3종’ 등도 준비했습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전체 선물세트의 68%를 ‘정성 담은 표고 혼합 세트’ 등 3만원대 이하 실속형 세트로 구성, 해당 가격대 상품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20%가량 확대했습니다. 13대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구매 금액대별 최대 600만원 상품권 또는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오는 8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36일간 추석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최대 50% 할인에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올 추석 물가안정을 위한 실속 선물세트부터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차별화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과일 선물세트의 경우 저렴한 사전예약 전용상품을 개발하고 40% 할인 세트를 지난해 1종에서 올해 5종으로 늘렸습니다. 특히 사과 선물세트 가격을 작년 추석 대비 평균 10% 가량 낮게 책정했습니다. 샤인머스캣 세트는 품질에 방점을 두고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했습니다.

 

축산 선물세트는 2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늘리는 한편 특수부위 등을 활용한 신규 선물세트를 내놓습니다. 대표 세트로 ‘피코크 직경매 암소한우 등심 세트’를 20% 할인합니다. 수산 선물세트는 양식 참굴비, 10만원 미만 세트 등 가성비 세트를 개발했습니다.

 

수산, 축산 선물세트는 올 추석 ‘산지 직송’ 세트를 총 23종으로 확대하고 준비 물량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대폭 늘렸습니다. 지난해 추석 매출이 20% 늘어난 건/견과류 세트는 ‘하루견과’ 등 1~3만원대 가성비 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약 20%, 육포 세트는 인기 가격대인 5만원대 세트 물량을 10% 늘렸습니다.

 

위스키 세트는 사전예약 물량을 지난해 추석 대비 40% 늘렸고, 총 12종의 인기 위스키를 할인 판매합니다. 20~30만원대 로얄살루트 등 프리미엄 위스키를 사전 대량매입을 통해 기존 가격에서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팝니다. ‘로얄살루트 21년’ 등이 대표상품입니다.

 


롯데마트∙슈퍼는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37일간 약 700개 품목의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과일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3만원대 이하 가성비 선물세트 품목을 30% 이상 늘리고, 준비 물량도 20% 가량 확대했습니다. ‘충주 프레샤인 사과(17~20입)’ 등이 가성비 대표 상품입니다.

 

유명 산지 사과와 배를 당도 선별한 ‘프라임 사과 배 혼합 선물세트’는 5만원대에 선보입니다. AI로 선별한 ‘AI 메론 세트’, 이른 추석에만 만나볼 수 있는 ‘신화 창조배’ 이색 선물세트도 내놓습니다. 축산 선물세트 역시 10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 물량을 약 40% 늘렸습니다. 

 

롯데마트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프리미엄 혼합 선물세트도 강화했습니다. 한우 최고등급인 1++(9)등급의 스테이크 부위 등심과 안심, 채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올해 수산 선물세트는 ‘홈마카세 선물세트’를 9만원대에 선보입니다. 이색 선물세트로 ‘카무트 효소 기획세트’ 등을 판매합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사전예약 기간 행사 카드 결제 시 선물세트의 구매 금액과 결제 시기에 따라 최대 120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50% 할인, 엘포인트 회원 대상 특별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주현 롯데마트∙슈퍼 커머셜플랜팀장은 "이번 추석은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까지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사전예약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풍성한 명절과 소중한 분을 위한 선물을 미리 준비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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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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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닷’ 탑재한 B tv, 고객과 대화하는 ‘AI B tv’로 진화한다

‘에이닷’ 탑재한 B tv, 고객과 대화하는 ‘AI B tv’로 진화한다

2024.09.26 12:48: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033630]는 고객이 음성 대화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B tv 에이닷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B tv 에이닷 서비스와 NPU(신경망처리장치)칩을 탑재한 AI 셋톱박스 'AI 4 vision'을 선보이며 'AI B tv'에 걸맞는 기반을 갖췄다고 선언했습니다. SK텔레콤의 생성형 AI 에이닷을 B tv에 적용한 이 서비스는 검색 범위를 B tv뿐 아니라 OTT, 유튜브, 웹까지 확대해 고객에게 최적의 콘텐츠 정보를 제공합니다. 에이닷과 B tv의 결합은 SK텔레콤의 생성형 AI 개인비서 '에이닷'을 B tv로 확장한 것입니다. 고객이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눌러 "에이닷"이라고 말하거나 B tv의 화면 상단 메뉴의 에이닷 아이콘을 선택해 대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요즘 배우 정해인이 나오는 드라마가 인기라는데 뭐지?"라고 평소 말투로 물으면 B tv 에이닷 서비스는 "드라마 제목은 엄마친구아들입니다"라고 답합니다. 재차 "사람들 반응은 어떻지?"라고 물으면 시청자들의 평가를 검색해서 알려주며 "줄거리가 어떻게 되지?"라고 이어 질문하면 AI가 줄거리 요약을 말해줍니다. 또한 감독, 출연진, 줄거리 등 기본적인 내용뿐 아니라 시청자 리뷰도 요약해 제공하는 등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서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8월 12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에 대한 OBT(Open Beta Test)를 진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고객의 85%가 만족했으며 88%의 고객이 지속 사용 의향을 밝혔다고 SK브로드밴드는 설명했습니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Customer 사업부장은 "B tv 에이닷 서비스는 고객이 건네는 말의 의도와 맥락을 명확히 이해해 최적의 결과값을 고객에게 음성으로 제공한다"며 "마치 미디어 전문가가 옆에서 알려주는 듯한 AI 효용감을 고객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I 4 vision 셋톱박스는 NPU칩을 탑재해 셋톱박스에서 직접 실행하는 온디바이스 AI가 가능하게 했습니다. AI가 실시간 및 VOD 콘텐츠의 오디오를 분석해 음성은 더욱 또렷하게 조정하고 음량은 일정하게 맞춰줍니다. 또한, 비디오의 명암과 색상을 생생하게 전환시킬 수도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 장소, 상품 등 추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AI 4 vision 셋톱박스는 4개의 마이크를 장착해 사람의 음성을 잘 알아듣는 대화형 셋톱박스로 리모컨 없이도 B tv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 4 vision은 업계 최초로 4K를 지원하는 13M 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해 고객의 움직임을 인식한 모션 게임, 펫 모니터링, 홈 피트니스, 영상통화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존 AI 셋톱박스 대비 CPU는 2.7배, 램은 3GB에서 4GB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저장 용량은 32GB로 4배 확대해 콘텐츠 검색, 화면 전환, 앱 반응속도 등 성능을 고도화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4분기 출시를 앞둔 'AI 스마트 리모컨(앱)'도 선보였습니다. AI 스마트 리모컨은 휴대폰의 '모바일 B tv' 앱을 통해 이용 중인 TV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모아줍니다. AI 스마트 리모컨은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볼 때는 고객별 시청 이력에 기반해 AI가 채널을 추천하고 구체적인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에는 해당 방송의 무료 VOD, 클립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VOD를 시청하면 배우가 등장하는 시점에 인물 및 착용한 상품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또한, 홈쇼핑 방송을 볼 때는 상품 정보 및 주문 링크를 제공하여 모바일로 상품을 빠르게 확인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AI 스마트 리모컨이 제공하는 실시간 맞춤 정보들은 보관함에 저장되어 TV 시청 후에도 언제든 찾아볼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유료방송플랫폼과 AI 기술의 접목은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며, 서비스 중인 'AI골프'와 '살아있는 영어'에 대한 긍정적 고객 반응은 AI 서비스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10월에는 AI 리더보드, 실시간 베스트 기능을 탑재하고 사용성을 개선한 신규 버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생성형 AI 이미지 생성 신규메뉴, 한영 혼용 음성인식엔진 등을 추가해 살아있는 영어 2.0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AI가 추천한 콘텐츠를 보기 위해 영화, 방송, 키즈 등 다양한 월정액 상품에 각각 가입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B tv All+ 상품을 9월 초 출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B tv All+는 B tv의 실시간 채널과 약 20만 편의 VOD를 제공하며다 AI가 추천하는 콘텐츠를 한 번에 바로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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