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는 오는 8월 11일까지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카스 전용 홍보 공간인 ‘카스 포차’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 카스는 프랑스 도심 한가운데 운영되는 코리아하우스의 야외정원에서 한국식 포장마차를 테마로 ‘카스 포차’를 운영하며 ‘카스 프레시’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코리아하우스는 대한체육회가 마련한 홍보관으로 파리 시내 ‘메종 드 라 시미(화학의 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비맥주는 ‘카스 포차’를 국내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힙지로(힙한 을지로)’나 종로 골목거리 등의 포장마차를 옮긴 듯한 분위기로 연출했습니다. 카스 포차 방문객들은 접이식 간이 테이블과 플라스틱 의자가 설치된 공간에 앉아 한국식 포장마차 특유의 감성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네온사인, 한글 간판, 포스터 등의 소품을 활용했으며 실제 포차 거리를 촬영한 영상을 부스 안에서 상영합니다. 방문객에게는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와 협업한 콤보 메뉴도 판매합니다. 한국 대표팀 경기가 열리는 날 SNS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굿즈를 제공합니다.
카스는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의 ‘컵투컵 프로젝트’에 함께하며 ‘친환경 올림픽’을 표방하는 파리올림픽의 취지에 동참합니다. 카스 포차에서는 사탕수수로 만든 아이스컵을 사용하며, 아임에코는 올림픽이 끝나면 이를 회수해 ‘재생원료(R-PLA)’로 재활용, 카스의 새로운 아이스컵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올림픽 개막에 발맞춰 지구촌 축제의 장에 모인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한국 주류 문화와 카스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색 공간을 마련했다"며 "올림픽 기간 중 한국을 대표하는 맥주 브랜드로서 카스와 한국 식문화의 매력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오비맥주 카스는 2024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올림픽 한정판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6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내 공식 행사인 ‘올림픽데이런 2024’에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