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음료 기업 일화(대표 김윤진)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축구 구단 ‘토트넘 홋스퍼 FC’와 협업해 초정탄산수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굿즈는 ▲홀로그램 포토카드 ▲방향제 ▲아크릴 키링 총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포토카드 앞면에는 손흥민을 포함한 토트넘 선발 선수 11명의 개별 유니폼 착용 사진이 담겼으며 뒷면에는 선수별 사인이 인쇄됐습니다. 포토카드는 이벤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5장씩 랜덤으로 제공됩니다.
메인 디자인에는 토트넘의 공식 엠블럼이 사용됐습니다. 방향제는 블랙베리향으로 별도의 고리가 부착돼 있어 차량이나 화장실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링에는 토트넘 엠블럼 외에도 초정탄산수 페트 모양을 담은 미니어처와 ‘토트넘 홋스퍼’ 영문명이 새겨진 네이비 스트랩을 함께 연출했습니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초정탄산수 캔(250ml*30개입), 페트(500ml*20개입) 2종입니다. 초정탄산수와 굿즈 3종을 담은 ‘토트넘 패키지’와 포토카드 단독 증정 상품 두 가지로 기획됐습니다. 이벤트 상품은 자사 공식 온라인몰 ‘일화몰’과 일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매일 한정 수량 판매합니다.
앞서 일화는 지난 5월 초정탄산수 토트넘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패키지 제품은 초정탄산수 플레인과 라임 두 가지 플레이버로 250ml 캔과 500ml, 1.5L 페트(PET) 타입으로 출시됐습니다. 현재 쿠팡, 지마켓 등 각종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최근 2024-2025 프리미어리그 시즌이 개막한 가운데 토트넘 팬 및 소비자 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협업 범위를 확대했다"며 "일화는 앞으로도 제품 정체성과 이미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