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GRS(대표 차우철)의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지난 7월 출시한 ‘아메리치노 크러쉬’와 ‘아메리치노 브리즈’가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아메리치노 2종은 시원함을 극대화하고자 열 에너지가 고온부에서 저온부로 전달되는 열 전도 현상의 과학적 원리를 아이스커피 음료에 활용한 메뉴입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대비 4.7℃ 낮은 온도와 오랜 시간 지속되는 냉각 효과가 특징입니다.
이색 메뉴 등장에 소비자들의 관심도 증가했습니다. 아메리치노 2종 출시 후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한 SNS⋅블로그⋅키워드검색 등의 ‘엔제리너스’⋅‘아메리치노’ 브랜드와 메뉴에 대한 온라인 언급량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엔제리너스’ 브랜드의 한 달간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4% 증가했습니다. ‘아메리치노’ 메뉴에 대한 한 달간 검색량 역시 전년 및 전월 동기 대비 역시 약 1300% 늘었습니다. 아메리치노는 7월 출시 후 한 달 목표 판매량 대비 270% 달성했으며 전년 대비 판매량이 120% 이상 증가했습니다.
롯데GRS 관계자는 "상상만 했던 뜨거운 냉커피라는 메뉴를 실현함으로써 SNS⋅유튜브 콘텐츠 조회수가 약 500만회를 도달했다"며 "엔제리너스 아메리치노가 대표 메뉴로 자리 매김하고 매년 여름 다양한 커피 및 음료 출시로 꾸준한 관심을 갖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