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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 가서 뭐 먹을까…유통가 ‘캠캉스’ 체크리스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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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08, 2024, 11:09:15

유통업계 바캉스로 캠핑 떠나는 소비자 공략
음료⋅밀키트⋅라면⋅과자⋅햄버거 종류 가지각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남보다 늦은 휴가를 보내려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여름 성수기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휴가를 떠나 보다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9월은 연차를 잘 사용하면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는 추석 명절까지 겹치며 쾌적한 휴가를 즐기는 이들이 더욱 많아질 전망입니다.

 

특히 캠핑 성수기의 시작이라 불리는 9월에 접어들며 ‘캠캉스(캠핑+바캉스)’를 보내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해외여행 대신, 캠핑을 가면 자연 속 한적한 야외에서 바비큐 파티와 '불멍' 등을 즐기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캠캉스' 시즌을 맞아 캠핑의 묘미인 맛있고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식음료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코카콜라 제로’는 제로 슈거 및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레몬향을 더한 ‘코카콜라 제로 레몬’부터 ‘코카콜라 제로 체리’, 제로 카페인 등 옵션이 다양합니다.

 

코카콜라는 캠핑장에서 매운 요리를 즐길 소비자에게 ‘스프라이트’를 추천했습니다. 스프라이트는 오리지널과 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로 구성됐습니다. 이온을 함유한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제로’는 사과, 당근, 자몽 등 10가지 과채 수분이 들어있으며 칼로리 부담은 낮췄습니다.


야외에서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제품도 빠질 수 없습니다. CJ제일제당은 국밥 간편식 ‘부먹밥’ 3종을 출시했습니다. 부먹밥은 ‘물을 부어 바로 먹는 밥’의 줄임말로 뜨거운 물만 있으면 4분 만에 완성되며 전자레인지 없이도 조리가 가능합니다. ‘미역국밥’, ‘사골곰탕밥’, ‘짬뽕밥’으로 구성됐습니다.

 

 

더본코리아는 경상남도 통영 어가 특산물인 바다장어를 활용한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바다장어에 비법 소스를 더했습니다. 무를 비롯해 대파, 청양고추 등 다양한 야채를 더해 비주얼을 강조했습니다.

 

팔도는 최근 뜨겁게나 차갑게 취향에 맞춰 조리할 수 있는 ‘팔도비빔면Ⅱ’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팔도비빔면 제품과 달리 고추장을 베이스로 하지 않고 간장과 소금, 후추를 기본으로 감칠맛을 냈습니다. 뜨겁게 먹으면 매운맛이 강해져 삼겹살, 차돌박이와 같은 육류와 잘 어울린다는 설명입니다. 

 

오뚜기는 수출 전용 제품인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은 치즈 풍미에 매운맛을 더한 제품으로, 매운맛을 나타내는 지표인 스코빌 지수는 4500SHU 정도입니다. 해당 제품은 지난 2022년 4월 미국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심심한 입을 달래 줄 간식도 준비했습니다. 농심은 신제품 ‘포테토칩 올디스 타코맛’을 출시했습니다. ‘올디스 타코’는 서울 을지로 소재 음식점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신제품은 포테토칩에 소고기와 치즈, 라임과 살사 소스 맛을 조합해 시그니처 메뉴인 ‘올디스 타코’ 맛을 구현했습니다.

 

 

삼양식품은 스낵 브랜드 ‘짱구’의 신제품인 ‘흰둥이 짱구’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시럽이 아닌 크림치즈와 모차렐라 치즈로 맛을 내 풍미가 특징입니다. ‘흰둥이 짱구’는 30종의 흰둥이 전용 띠부씰 중 1장이 동봉돼 판매됩니다.

 

오리온은 신맛 캔디 브랜드인 ‘아이셔’를 젤리로 재탄생시킨 ‘아이셔 젤리’ 2종을 내놨습니다. 아이셔 젤리는 젤리 속에 잼을 채운 ‘잼 필링’, 신맛과 샤베트 식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샤베트 필링’ 2종으로 출시됐습니다. 패키지에는 오리온이 자체 개발한 ‘신맛 레벨’(LEVEL)을 2, 3단계로 표기했습니다. 


캠핑을 떠나는 길부터 분위기를 낼 수도 있습니다. 쉐이크쉑은 캠핑을 테마로 한 신제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BBQ시리즈 2종은 ‘스모키 클래식 BBQ 버거’, ‘BBQ 베이컨 치즈 프라이’입니다. 캠핑에서 즐겨먹는 디저트 스모어 쿠키에서 영감을 받은 쉐이크 메뉴 ‘스모어 쉐이크’는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BBQ 시리즈는 스모키한 바비큐 향을 더해 미국의 클래식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이는 신메뉴"라며 "시원한 가을 시즌 캠핑을 테마로 한 쉐이크쉑의 한정 신메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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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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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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