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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개발원 "新시장창출, 車보험 안정화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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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8, 2014, 17:01:20

'지속성장·내실경영 지원 위한 5대 과제' 제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보험개발원은 전문인력을 활용해 신상품개발 지원서비스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자동차보험 요율체계 선진화 및 외산차 수리비 절감 등의 중점과제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보험개발원(원장 김수봉)2014년 보험산업의 성장정체와 자동차보험 손익악화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신규 보험시장 창출과 자동차보험 손해율 안정화 지원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개발원은 올해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데 있어 최근 보험산업의 성장정체와 보험손익 악화 우려에 대응, 지속성장과 내실경영 지원을 위해 5대 과제를 주요 사업 목표로 설정했다.

 

5대 과제는 통계 분석 및 제공업무의 고도화로 고부가가치 창출 선제적 리스크 관리지원으로 내실경영 역량강화에 기여 IT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통한 서비스 안정화 지원 자동차 보험요율 및 손해사정 선진화 추진 보험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품개발 선진화 지원 강화 등이다.

 

특히, 개발원은 고령화에 대비한 신상품 개발지원과 자동차 보험 손해율 안정화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신싱품 개발과 관련, 보험개발원은 건강손상 등으로 평균 이하의 기대수명을 가진 연금가입자에게 표준연금 보다 더 많은 연금액을 지급할 수 있는 연금상품 도입방안을 마련해 신규 연금시장 창출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또한, 보험사에 치매·중풍·뇌경색·뇌졸중 등 노인성 질환의 발생 통계를 제공해 노인 전용 상품의 운영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은퇴시장 및 은퇴자에 대한 조사정보를 제공해 퇴직 후 위험을 보장하는 신상품 개발 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다.

 

아울러, 해외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해외보험시장 정보 및 통계를 체계적으로 집적·제공함으로써 보험사의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자동차보험 손해율 안정화 지원을 위해서는 자동차보험료가 공평하게 부과될 수 있도록 요율체계 선진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차량모델별로 위험도를 세부 담보별(대인배·대물배상)로 분석하고, 상손해율 변동요인을 분기별로 분석·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외산차 대체부품 사용 활성화 추진 및 부품가격 검색시스템 확대 운영을 통해 외산차 수리비를 인하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5대과제를 추진하는 것 외에도 보험업법 개정에 따라 경찰청으로부터 받게 될 음주운전자, 무면허운전자 정보를 보험금 지급심사에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보험금 누수 예방에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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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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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2025.11.06 08:15:2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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