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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SNT다이내믹스, 방산 수주 힘입어 실적 ‘활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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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October 12, 2024, 12:10:00

튀르키예 BMC와 2000억 가량 수출 계약 체결
K2 4차 양산 장착 검토..신규 성장 동력 기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피 상장사 SNT다이내믹스가 방산을 중심으로 실적 성장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튀르키예 전차체계업체와 대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수주 기반의 수익 개선세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1959년 설립된 SNT다이내믹스는 지난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자동변속기 및 화력장비 등 방위산업 제품과 차량 부품 등의 생산과 공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SNT다이내믹스는 최근 튀르키예 전차체계업체인 BMC와 총 2671억원 규모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3세대 주력전차(MBT)인 뉴 알타이에 대해 1500마력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헌 iM증권 연구원은 "오는 2027년까지 약 921억원, 이후 추가 옵션구매 계약조항으로 2030년까지 약 1750억원 등을 포함해 총 2671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방산 부문 증가한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수익성 개선 등이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K-방산 수출이 증가하면서 어느 때보다 방산 기술과 부품의 국산화 의지가 강한 시점"이라며 "자주포 등의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는 파워팩의 국산 기술 적용은 시급한 당면과제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SNT다이내믹스 변속기는 이미 충분한 기술 검증을 받아왔고, 실전 사용된 사례도 다양하기에 추가적인 영역 확대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K2 전차 4차 양산 과정에서 SNT다이내믹스 변속기의 장착 가능성도 제기된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1500마력 변속기 내구도 평가가 시행됐고, 향후 개최될 방위사업추진위원회에서 장착 여부가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헌 연구원은 "기준 대비 14시간, 400km가 모자란 시점에 제동장치 블레이드 관련 문제로 시험평가가 중단됐다"며 "미충족분의 경우 품질보증 등으로 보충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변속기가 튀르키예 전차 양산에 적용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K2 4차 양산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김성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K2 4차 양산 관련 변속기 채택 여부에 대한 판단은 이른 상황"이라며 "하지만 폴란드 향 수출, 루마니아 진출 기대감 등 수출이 지속되는 상황이기에 채택 시 신규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SNT다이내믹스의 올해 상반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흑자는 각각 2591억원, 685억원을 기록했다. 이상헌 연구원은 "올해 2분기 방산부문의 증가한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매출 상승뿐만 아니라 수익성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폴란드향 K9 자주포 관련 매출이 지속되면서 매출상승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SNT다이내믹스는 올해 견조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추정된다. iM증권은 SNT다이내믹스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5486억원, 921억원으로 추정했다. 하나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5554억원, 932억원으로 예상했다.

 

김성호 연구원은 "충당부채환입 효과를 제외하고서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9 변속기 포함 방산 수주 잔고 매출 반영 비중이 증가하며 실적 개선세를 보일 것"이라며 "충당부채 환입 효과 제외 시 연간 영업이익은 507억원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SNT다이내믹스는 연초부터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연초 1만원 중반대를 기록하던 주가는 최근 2만원 중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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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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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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