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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 스테이지’ 돌입하는 롤드컵…목표는 LCK 전체 8강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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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03, 2024, 02:10:44

13일까지 11일 간 진행…3승 거둘 시 8강 진출
이론상 LCK 대표 네 팀 전체 8강 진출 가능
페이커, 월드 챔피언십 최초 100승 달성 여부 관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유럽에서 막을 올린 2024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무대인 스위스 스테이지가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됩니다.

 

3일(현지시간) 빌리빌리 게이밍과 매드 라이온스 코이의 대결을 시작으로 11일 동안 진행되는 스위스 스테이지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LCK 4팀(한화생명e스포츠, 젠지, 디플러스기아, T1)도 8강 진출을 위해 전 세계 팀들과 맞붙습니다.

 

시드를 배정받은 12개 팀과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과한 네 팀이 합류, 총 16개 팀이 자웅을 겨루는 스위스 스테이지는 체스 대회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식인 스위스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3승을 거두는 팀들은 8강에 진출하고 3패를 기록하는 팀들은 탈락하는 방식입니다.

 

지난 29일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마치고 진행된 스위스 스테이지 1일 차 대진 투표 결과 LCK 1번 시드인 한화생명e스포츠는 PSG 탈론(PCS; 아시아태평양)과 대결을 펼치고 2번 시드인 젠지는 웨이보 게이밍(LPL; 중국), 3번 시드인 디플러스 기아는 프나틱(LEC; EMEA), 4번 시드인 T1은 톱 이스포츠(LPL)와 대결합니다.

 

LCK 대표팀들은 다른 지역 참가팀보다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스위스 스테이지의 초반 라운드는 단판제로 승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방심할 수 없습니다.

 

첫 경기에서는 서로 다른 지역에 속한 팀과 경기를 치르도록 대진이 정해졌지만 두 번째 경기부터는 이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스위스 스테이지 안에서 한 번 경기했던 팀과는 또 다시 대결하지 않는다는 원칙이 올해부터 생겼기 때문에 같은 LCK 팀들끼리 두 번 대결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LCK 팀들이 첫 대전에서 모두 1승을 기록하고 2일 차를 맞이한다면 네 팀 모두 8강에 진출할 확률이 비약적으로 높아집니다. 스위스 방식이 처음 도입된 2023년 월드 챔피언십에서 LCK는 네 팀이 참가, 세 팀이 8강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한편,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함으로서 전 세계 LoL 이스포츠 선수 가운데 유일하게 월드 챔피언십 9번 출전이라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페이커는 지난 8번의 월드 챔피언십에서 네 번의 우승, 준우승 2회, 4강 진출 2회를 기록하며 모든 대회 4강 이상의 성적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페이커의 현재 월드 챔피언십 전적은 세트 기준 96승 34패로 역대 최초 월드 챔피언십 100승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T1이 스위스 스테이지를 통과하기 위한 최소 세트 승수는 4승이기 때문에 T1이 8강 진출에 성공할 경우 페이커는 무조건 최초 100승을 달성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페이커는 현재까지 월드 챔피언십에서 446킬 275데스 708어시스트를 달성해 이번 대회를 통해 월드 챔피언십 최초 500킬을 달성할 수 있을지도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500킬 달성을 위해서는 54킬이 필요하며 페이커의 월드 챔피언십 대회별 평균 킬은 55킬로 이번 대회에서 충분히 달성할 수 있는 기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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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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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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