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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JTBC, 버킷리스트 콘텐츠 4편 공동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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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3, 2016, 13:12:59

2030위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정채연·국카스텐·윤종신 출연
한화생 Life Plus 페이스북서 영상 최초 공개..1월 중 JTBC방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한화생명이 JTBC와 함께 버킷리스트 관련 콘텐츠를 제작했다.


한화생명은 LifePlus(라이프플러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2030세대에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JTBC와 공동 제작한 콘텐츠를 먼저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LifePlus는 지난 8월부터 ‘버킷 리스트’를 주제로 공감대가 뛰어난 콘텐츠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lifeplus.h)를 오픈했다. 불과 4개월만에 16만팬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JTBC에서 방영하고 있는 ‘이상민X정진운의 Bucket Like It(버킷라이크잇)’과 협업했다.


첫번째 버킷라이크잇 주인공은 I.O.I와 DIA 멤버 정채연이다. 이들은 ‘대학교 신입생 되기’를 버킷리스트 주제로 꼽았으며, 이 영상은 지난 12일 LifePlus 페이스북 (www.facebook.com/lifeplus.h)에서 가장 먼저 공개됐다. 페이지에 ‘좋아요’와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 7, 백화점 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총 54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정채연 편에 이어 오는 19일, 23일 2회에 걸쳐 국카스텐 편이 공개된다. 30일은 윤종신 편이 LIfe Plus 페이스북을 통해 최초로 나간다. 이 후 1월 중 JTBC2채널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한화생명 LifePlus는 고객들에게 공감대가 뛰어난 콘텐츠를 제공해왔던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달 ‘웹 어워드 코리아 2016’에서 고객지원·서비스부문 통합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삶의 즐거움과 열정을 강조함으로써 감성을 어필하는 색다른 마케팅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엄지선 브랜드전략팀 파트장은 “고객이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LifePlus 캠페인의 목적이다”며 “한화생명은 이번 영상 콘텐츠처럼 고객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아이템을 통해 고객의 삶의 동반자로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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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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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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