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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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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3, 2024, 11:10:5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

◇ 고문

▲시스템운영부 고문 한상익

◇ 부·팀장

▲AI콘텐츠부장 이광빈 ▲기획조정실 미디어전략팀장 박용주 ▲영상미디어부장 이준삼 ▲기사SW개발부장 고영식 ▲미디어개발부장 김민희 ▲미디어기술국 기획지원팀장 전병욱 ▲전략사업부장 겸 광고관리팀장 이승원 ▲동포.다문화부장 홍제성 ▲DB.출판부장 안정원 ▲독자부장 윤고은 ▲정치부장 정윤섭 ▲문화부장 이은정 ▲외교안보부장 이정진 ▲팩트체크부장 심재훈 ▲사진부장 진성철 ▲경제부장 최윤정 ▲산업부장 조재영 ▲테크부장 김희선 ▲편집국 국제경제팀장 황윤정 ▲사회부장 임주영 ▲정책사회부장 이상헌 ▲전국부장 김병규 ▲스포츠부장 장현구 ▲국제뉴스1부장 이귀원 ▲국제뉴스2부장 김영현 ▲영문뉴스부장 김덕현 ▲영문경제뉴스부장 변덕근 ▲다국어뉴스부장 김광태 ▲콘텐츠총괄부장 이윤영 ▲그래픽뉴스부장 박영석 ▲편집국 디자인팀장 박이란

 

◇ 지역 취재본부장 등

▲경기취재본부장 김경태 ▲경기취재본부 취재국장 겸 취재부본부장 최찬흥 ▲부산취재본부 취재국장 겸 취재부본부장 조정호 ▲울산취재본부장 김문성 ▲대구.경북취재본부장 류성무 ▲대구.경북취재본부 취재국장 겸 취재부본부장 이덕기 ▲광주.전남취재본부장 전승현 ▲ ▲광주.전남취재본부 취재국장 형민우 ▲대전.충남취재본부장 인교준 ▲충북취재본부장 박재천 ▲충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전창해 ▲강원취재본부장 이해용 ▲강원취재본부 취재국장 이재현 ▲제주취재본부장 조채희 ▲제주취재본부 취재국장 겸 취재부본부장 김호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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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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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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