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000270]가 오는 11월 스포티지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스포티지(The new Sportage)'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기아는 이날 공개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더 뉴 스포티지'의 전·후면부에 적용한 램프 디자인과 차량의 실루엣을 부분적으로 공개했습니다.
전·후면부는 기아의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한 주간 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디자인을 통해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측면부는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기아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영상 및 굿즈 제작, 전시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올해로 출시 31주년을 맞는 기아의 대표 준중형 SUV 모델인 스포티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760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면서 기아의 간판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1993년 ‘세계 최초 도심형 SUV’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스포티지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과 호평을 받아왔다"며 "더 뉴 스포티지는 기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혁신적인 요소들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