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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암치료 보장액 확대한 ‘The 시그니처 암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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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4, 2024, 11:11:20

암 주요치료비 지급액 최대 1억5000만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암치료 보장금액을 대폭 확대한 '한화생명 The 시그니처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암주요치료비' 최대 보장금액을 기존 1억원에서 1억5000만원으로 높였습니다. 기존 최소 보장기준 500만원은 동일하게 유지합니다.


최소 보장금액은 유지하면서 고액 치료비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 고객이 필요한 보장을 받을 가능성을 높인 것입니다. 암주요치료란 암 진단 후 암 수술, 항암약물치료, 항암방사선치료를 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와 함께 '통합암특약'으로 원발암과 전이암 구분없이 암을 10그룹으로 나눠 그룹별 1회, 최대 10회까지 암 진단자금을 지급합니다. 하나의 상품으로 암 진단자금을 여러번 받을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충분한 암 진단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이 상품은 고액치료 급부를 강화했습니다. 기존 5년간 보장한 표적항암약물, 비급여 표적항암약물 특약 보장기간을 10년으로 확대했습니다.


암 주요치료 중 고액의 비용이 드는 표적항암약물치료, 비급여 표적항암약물치료, 특정면역항암약물치료의 치료비를 10년간 매년 정액으로 제공합니다. 암로봇수술은 만기까지 수술 횟수만큼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상품 가입가능연령은 만 15세부터 80세까지입니다. 가입자에게는 암 진단 전후 전반을 관리해주는 '암보호시스템'을 부가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암보호시스템은 한화생명과 제휴를 맺고 있는 글로벌 기업 'Need'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에게 암 조기발견, 재발·전이 확인을 지원하고 담당의에게 AI정보플랫폼을 통해 치료계획 수립을 지원합니다.


한화생명 구창희 상품개발팀장은 "이 상품은 암 주요치료비뿐만 아니라 전이암 진단까지 보장하는 통합암보장, 암 입원 및 통원 특약 등을 탑재해 고객이 암에 대한 토탈 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암 치료기술 발전에 발맞춰 계속해서 새로운 보장을 개발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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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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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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