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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여자농구부, 대학리그 전승 우승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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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5, 2024, 13:11:49

결승전서 단국대 꺾고 압도적 승리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 여자농구부가 지난 4일 열린 '2024 KUSF 대학농구 U-리그' 결승전에서 단국대학교를 62대 50으로 누르고 전승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부산대는 12경기를 모두 승리하며 압도적인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경기 당일 오후 2시, 부산대 경암체육관에서 열린 결승전은 뜨거운 응원 속에서 시작됐습니다. 부산대 최재원 총장이 시투로 분위기를 돋웠으며, 단국대와 치열한 접전 끝에 부산대는 후반에 고은채, 황채연 선수를 중심으로 점수를 쌓아 4쿼터까지 리드를 지켜 승리했습니다.

 

이번 리그는 한국대학농구연맹 주관으로 지난 2010년 시작된 대학리그입니다. 올해는 전국 7개 대학 여자부 팀이 참가해 경쟁을 벌였습니다.

 

부산대는 예선에서부터 단 한 번도 패하지 않고 1위로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준결승에서 수원대를 꺾고 결승에 진출해 단국대와 맞붙은 부산대는 마침내 통합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부산대 여자농구부 주장 정세현 선수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서로 믿으며 후회 없는 경기를 펼쳤고, 우승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곽주영 코치는 “긴장된 경기였으나 선수들이 잘 따라와준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전하며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습니다.

 

한편, 부산대 여자농구부는 지난 2015년 창단 이후 꾸준한 성과를 내왔으며, 이번 2024 대학리그에서도 우승을 거두며 강팀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굳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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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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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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