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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최대 70% 할인 ‘블프’ 행사…1만 해외셀러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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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0, 2024, 10:11:13

전 세계 해외직구 셀러 400만개 상품 할인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아마존을 비롯해 해외직구 셀러 1만여곳이 참여하는 해외직구 쇼핑축제 ‘2024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2024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에는 수천만 개 아마존 미국(US) 상품을 갖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내 입점한 아이허브, 몰테일 등 글로벌 제휴몰 및 독일∙중국∙호주∙일본 등 15개국의 해외직구 셀러 1만여 곳이 동참합니다. 인기 직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마련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하이엔드 음향가전 브랜드 ‘뱅앤올룹슨’ ▲다양한 텀블러 컬렉션으로 주목받는 ‘하이드로 플라스크’ ▲해외직구 영양제 ‘나우푸드’ ▲다용도 레몬 분말 베이스의 ‘트루 시트러스’ 등 각 카테고리별 판매 최상위권 브랜드들의 베스트셀러를 ‘블랙프라이데이 딜’로 선보입니다. 

 

11번가는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시즌 최고의 인기 상품군 ‘디지털 기기’와 ‘PC 주변기기’를 방송 한정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오픈런’ 라이브 방송도 진행합니다. 오는 21일 오후 6시 ‘LIVE11’을 통해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블루투스 스피커’, ‘HDD’, ‘SSD’ 등 총 30여개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해외직구’ 카테고리에서는 총 400만개에 달하는 특가 상품들을 내놓습니다. 호주 대표 부츠 브랜드 ‘블런드스톤’의 ‘600 첼시부츠’를 최대 혜택 적용 시 관부가세 포함 14만원대(26일 오후 7시 타임딜)에, 베스트셀러 향수 ‘조 말론 런던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100ml’를 8만원대(23일 오후 11시 타임딜) 등 행사 기간 다양한 인기 직구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그랜드 십일절 ’타임딜 완판’ 상품(압타밀 분유, 일리 커피캡슐, 오쏘몰 이뮨)을 포함해 국내 미출시 상품, 연말 시즌 상품 등 특가 상품도 판매합니다.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를 통해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겨울 아우터도 선보입니다. 최대 ‘10% 즉시할인’ 혜택과 제휴카드 ‘7% 할인쿠폰’ 적용 시 ‘몽클레르 Galion 후드 쇼트 다운 재킷’을 181만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신현호 11번가 아마존&글로벌담당은 "연중 최대 해외직구 쇼핑축제를 앞두고 고환율 속에서도 국내 고객이 만족하는 최적의 가격과 쇼핑혜택을 준비하는데 주력했다"며 "평소 눈여겨보던 직구 상품을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구매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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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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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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