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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노사 안내견학교서 봉사활동…“공동 CSR 첫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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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0, 2024, 20:11:11

이문화 사장 비롯해 양대 노조위원장 참여
"상생·화합의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 노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20일 노사 공동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첫걸음으로 노사 대표가 함께 삼성화재 안내견학교를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CSR을 성실히 이행하면서 상생과 화합의 협력적 노사문화를 구축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과 양대 노동조합 위원장인 삼성화재 리본노동조합 홍광흠 위원장, 삼성화재노동조합 오상훈 위원장이 노사 공동 첫 CSR 활동에 참여해 의미깊다고 삼성화재는 설명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회사가 안내견학교 사업운영현황을 노조에 상세히 소개하고 노사 양측 참가자가 안내견 견사를 청소하는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앞서 노사 양측은 지난 8월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겠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노사 공동 첫 CSR 활동으로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안내견학교 홍보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삼성화재 노사는 CSR 활동은 물론 직원들의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 노사 공동으로 '직원행복원정대'를 출범하고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다양한 조직문화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는 노사 공동으로 주말마다 임직원·가족의 휴식을 위한 '화재의 1박2일'을 가평·부여·공주 소재 전용 글램핑장에서 운영했습니다. 참가한 직원들은 소정의 금액을 회사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노사 양측은 이번 노사 공동 CSR 활동을 시작으로 회사와 노동조합이 마음을 모아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생과 화합의 협력적 노사관계를 위해 노사가 더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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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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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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