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이 다채로운 맛의 주스탄산음료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매년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이 올해 약 41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3% 성장한 성과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은 출시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왔으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수량 3.5억개, 누적 판매액 1700억원을 달성하며 주스탄산음료의 대표 제품으로 성장하고 있다.
과즙 10% 함유로 과일 본연의 풍부한 맛에 탄산의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출시 당시 사과·오렌지·포도 3종에서 복숭아·망고·자몽·청포도 등으로 라인을 확대하고, 355ml 캔 6종·400ml 페트 4종으로 패키지를 다양화하는 등 세분화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 점이 인기 요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9월 휴대성을 높이고 페트병 목 부분이 긴 독특한 모양에 밝은 녹색(사과)과 분홍색(자몽) 패키지 디자인이 눈에 띄는 400ml 용량의 롱넥보틀을 선보였다. 올해 1월에는 업소용으로도 판매처를 확대해 올해 약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의 판매 비중은 사과(43%)가 가장 높고 복숭아(13%), 오렌지(12%), 포도·망고(11%), 자몽(9%), 청포도(1%) 순이다. 지난 4월에는 배우 ‘이수민’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통해 제품 콘셉트인 ‘리얼 과즙의 상큼함과 톡톡 터지는 스파클링의 짜릿함, 여러 가지 맛’을 알리며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주력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해 색다른 과즙을 넣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