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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대구,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지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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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8, 2025, 17:01:18

새내기 지원수당 신설 및 복지 강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해운대구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발표했습니다.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지난 6일 관내 72개 사회복지시설에서 근무하는 600여 명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처우 개선을 위한 7개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 정책은 종사자의 근로 의욕을 높이고 퇴근 후 여가 지원과 근로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새내기 지원수당과 열린 복지관 당직수당을 신설했습니다.

 

주요 지원책은 상근 종사자 직무수당(월3만 원)과 5년 이상 근속자에게 지급되는 장기 근속수당(연5~10만 원)입니다. 또한 열린 복지관 당직수당(회당 6만 원)과 1년 미만 종사자를 위한 ‘힘내라 새내기’ 지원수당(연5만 원)도 포함됐습니다.

 

퇴근 후 휴식과 여가를 장려하기 위해 상근 종사자에게 복지포인트(연7만 원)와 국내 연수비(연15~25만 원)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사회복지공제회 단체 상해보험 가입비도 지원됩니다. 이번 지원은 종사자의 안전과 복지를 함께 고려한 정책입니다.

 

구 관계자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처우 개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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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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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2025.10.22 10:48:0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는 5449명으로 2020년 말 대비 91% 증가했습니다.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의 증가율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30대(194%), 40대(184%), 20대(178%), 50대(147%), 60대(93%), 70대 이상(39%) 순으로, 젊은 세대의 신규 유입이 초부유층 고객 수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내 현금 비중은 2020년 말 23.0% 수준에서 2025년 9월 말 11.5%로 11.5%포인트 감소하며 투자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추세가 확인됐습니다. 전체 자산에서 해외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말 12.6%에서 2025년 23.2%로 10.6%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주로 국내외 채권과 해외주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고금리 환경에서 절세 메리트가 높은 저쿠폰 국채 그리고 글로벌 AI 인프라 및 대형 기술주를 중심으로 한 해외주식 포트폴리오 구성이 이유로 분석됩니다. 올 들어서는 새 정부의 증시부양 정책 기대감에 발맞춰 국내주식 투자 비중도 5.1%포인트 확대되는 등 30억원 이상 고객들은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이들의 국내 주식 매매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 두산에너빌리티, SK하이닉스, 한화오션, 알테오젠, 네이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카카오, 현대로템 순입니다. AI 반도체 핵심 대형주와 더불어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방산, 원전, 인프라 관련 종목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 등 공격적인 수익 추구 경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삼성증권은 해석했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경쟁력은 ‘SNI’라는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를 기반으로 성장했다”며 “2003년 업계 최초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2010년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 SNI를 선보이며 줄곧 업계를 선도하는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역사를 써왔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투자 노하우를 기반으로 PB(프라이빗 뱅커)의 컨설팅 역량, 최적화된 상품 솔루션, 그리고 강력한 인프라를 결집한 독보적인 자산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정화 삼성증권 SNI/법인전략담당 상무는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 달성은 고객이 보내준 신뢰의 상징”이라며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서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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