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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학교, 지역기업과 협력 강화, 'Alliance 교류회'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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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3, 2025, 11:01:01

부산대, 지역사회와 상생의 장 열어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가 지역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부산 서구 윈덤그랜드부산에서 '부산대학교×지역기업 상생협력 Alliance 교류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류회는 부산대와 지역기업, 지역사회 혁신기관들이 함께 참여해 지·산·학·연의 협력을 촉진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주체 간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며 지속 가능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 자리에서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지식재산센터, (사)부산울산경남여성벤처협회 등과 산학연 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 기업이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찾아가는 데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부산대 산학협력단은 교류회에서 산학협력사업과 가족회사 지원, LINC 3.0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사업 현황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지역기업과의 협력 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협력 방안을 구체화했습니다. 특히 LINC 3.0 사업에 참여한 가족회사의 우수사례를 통해 산학협력의 효과와 가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에서는 부산전략산업 분과별 산학연협력 협의체가 구성돼 각 산업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와 함께 부산대 가족회사 및 산학협력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어 기업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협의하는 자리도 마련됐습니다.

 

부산대 산학협력단 강정은 단장(도시공학과 교수)은 “지역사회 협력 거버넌스 구축은 지역과 대학이 상생하며 서로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혁신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기업·기관들과 긴밀히 연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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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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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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