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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2025 설 선물세트로 가성비·가심비 ‘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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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5, 08:01:56

건강 지향 트렌드 반영한 '웰니스' 선물 인기
스테디셀러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판매 박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오는 29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출시하며 연휴 소비자 마음 잡기에 나섭니다. 고물가를 감안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감)를 충족할 수 있는 실용성 높은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마련해 차별화를 꾀한다는 방침입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설 선물세트 260여종을 선보입니다. 이번 설에는 지난 추석 대비 '스팸 닭가슴살' 물량을 약 66% 확대했습니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등 천연조미 제품이 포함된 선물세트를 마련했고 스팸복합 1호는 카놀라유와 스팸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3만원 미만선물세트는 지난 추석대비 물량을 약 14% 늘렸습니다.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스팸 클래식'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만 판매합니다.

 

명절 스테디셀러 '한뿌리'는 아홉번 찌고 말린 '구증구포 흑삼농축액'을 활용한 '한뿌리 흑삼진액 ZERO'를 선보였습니다. 설탕을 함유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또 기초영양부터 신경·근육까지 한 병으로 챙길 수 있는 '닥터뉴트리 멀티비타 이뮨샷' 등도 선보였습니다.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 뿐 아니라 네이버·SSG닷컴 등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대상 청정원은 친환경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부터 지난 추석 업계 최초로 선보인 '리유저블 에코백 패키지'까지 환경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다양한 구성의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설에는 2만원대 가격의 실속형 제품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우리쌀 현미고추장,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등 총 4종으로 선보입니다. 대게살을 그대로 담은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 등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테디셀러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로 올리브유, 카놀라유, 올리고당, 사과식초 등 활용도 높은 대표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동원F&B는 '2025 설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습니다. 각각 동원참치와 양반김, 리챔 더블라이트 등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에 주력합니다. 동원참치는 150g 한 캔에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고단백 식품이며, 양반김은 고급 원초로 만든 40년 전통의 조미김 브랜드입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최근 리브랜딩을 통해 나트륨, 지방 함량을 한 단계 더 낮췄습니다.

 

실속형 종합선물세트 물량을 20% 이상 확대했습니다. 동원참치, 리챔 등 기본 품목에 참치액, 참기름, 요리유 등 활용도 높은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한 종합선물세트를 3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마련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 ‘동원프리미엄 60호’가 있습니다. 간편 소비 트렌드에 맞춰  ‘동원 튜나리챔 카카오에디션’ 등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늘렸습니다. 

 

 


풀무원 계열의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는 '2025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를 전국 올가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합니다. 올가의 ‘초프리미엄’ 세트는 동물복지 환경에서 유기농으로 키운 1++ 명품 한우 NO.9를 중심으로 선보입니다. 최고등급 백화고 표고버섯과 표고버섯 분말로 구성된 '유기농 백화고&표고분말 선물세트', 'ASC인증 전복 선물세트 2호'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유기 농산물 명장이 생산한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도 한정으로 선보입니다. 최동춘 올가 마이스터의 '유기농 감천배 세트'는 풍부한 과즙과 과육, 얇은 껍질이 특징인 감천배로 구성됐습니다. 이황석 생산자의 ‘유기농 고종시 곶감세트’는 유기농으로 키운 감을 약 50일간 자연건조해 만들었습니다. ‘올가 프리미엄 국산 유기농 발아 참기름 선물세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 캐릭터 아트웍을 적용한 설 선물세트 5종을 출시합니다. '사계 카스테라'는 봄(벌꿀), 여름(녹차), 가을(고소한 우리 쌀), 겨울(유자)로 사계절을 즐길 수 있게 네 가지 맛의 조각 카스테라로 담아냈습니다. 참깨 마들렌으로 구성된 ‘솔솔 참깨 마들렌 세트’, 김, 땅콩, 검은깨 세 가지 맛의 '우리밀 전병세트(소)'도 설 패키지로 새 단장했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통다리 그릴바베큐’ 시리즈, 매달구(매콤달콤 구운 닭날개), 스모크치킨, 삼계탕, 닭개장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실속 세트, 로얄 세트, 골드 세트, 프리미엄 세트 총 4종으로 선보이며 선물세트 주문은 오는 21일까지 BBQ몰 앱 또는 웹에서 가능합니다.

 


하림은 설을 앞두고 프리미엄 닭고기부터 냉동치킨, 보양식, 캔햄까지 하림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한 ‘2025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하림 BEST 세트'는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무항생제 IFF 한입쏙 닭안심, IFF 한입쏙 닭다리살 등 하림의 베스트셀러로 꾸렸습니다. '안주 한상 세트'는 직화 무뼈닭발&국물무뼈닭발, 직화 닭목살 매콤한맛 등 술 안주로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선보였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호텔컬렉션' 냉동 국탕류 5종 선물세트를 최대 28%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펼칩니다. 한우사골고기곰탕, 한우맑은고기곰탕, 한우미역국, 한우소고기무국, 한우육개장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입니다. 한우만으로 육향과 국물 맛을 냈으며 조리가 끝난 제품을 바로 급속 냉동시켜 재료의 원물감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먹거리의 가격의 오름세로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쉽고 빠른 조리가 가능한 간편식을 선물세트로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맛과 원재료의 품질 뿐 아니라 편의성을 갖춘 프리미엄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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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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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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