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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수영만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기공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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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5, 14:01:10

수영만 방재시설 본격 공사 돌입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시는 해운대구 동백공원 일원 수영부두에서 ‘수영만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기공식을 15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박형준 시장, 이대석 시의회 부의장, 해운대구청장, 지역 주민 등 약 300명이 참석해 사업 착공을 축하했습니다.

 

박형준 시장은 축사를 통해 “수영만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태풍과 해일 등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입니다”라며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정비사업은 해운대구 마린시티 일대에서 태풍 및 폭풍해일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월파를 방지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사업은 마린시티 연안에서 150미터 떨어진 해상에 길이 500미터, 높이 13미터(수면 위로 3미터 노출)인 방재시설 이안제를 설치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총사업비는 696억 원으로 국비 299억 원, 시비 266억 원, 구비 131억 원이 투입됩니다. 사업은 지난 2016년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지정 고시 이후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행정안전부 협의 등을 거쳐 오늘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2027년 말 완공될 예정입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해운대구 마린시티 일대의 상가 및 시설물 파손과 도로, 아파트 침수 피해를 근본적으로 방지할 계획입니다. 관계자는 “사업 진행 과정에서 주민설명회를 수차례 열어 의견을 수렴하고 주요 행정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전했습니다.

 

부산시는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다양한 방재 사업을 추진하며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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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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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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