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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믹스 브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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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5, 15:01:50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라인업 12종으로 확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의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브린(MIIX BREEN)’을 전국 편의점에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믹스 브린’은 소비자들이 기호에 따라 다양한 취향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가격은 갑당 4500원입니다. 이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제품군은 총 12종으로 확대됐습니다.

 

기존 제품군에는 ‘믹스’, ‘아이스 더블’, ‘아이스 뱅’ 등이 포함돼 있으며, 이번 신제품은 KT&G가 꾸준히 이어온 라인업 확장의 일환으로 선보였습니다.

 

릴 하이브리드는 지난 2018년 처음 출시된 이후 액상 카트리지와 스틱을 동시에 사용하는 독자 기술이 적용됐는데요. 청소의 불편함을 줄이고 풍부한 연무량을 제공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2023년에는 업그레이드된 ‘릴 하이브리드 3.0’을 출시해 퍼포먼스를 강화했습니다. 이 제품은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 ▲‘클래식 모드(Classic Mode)’ ▲‘캐주얼 모드(Casual Mode)’ 등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흡연 도중 최대 2분간 일시 정지가 가능한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디바이스와 다양한 스틱을 통해 국내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고객 소통과 품질 강화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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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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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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