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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3사, 설 선물세트 본 판매…가성비 수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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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5, 16:01:34

대표 선물세트 외 1~5만원대 가성비 세트 확대
최대 반값 할인하고 상품권 증정해 고객 유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형마트가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합니다. 축산, 과일 등 명절 대표 인기 선물세트는 물론 고물가를 감안해 5만원 미만 선물세트 물량을 확대해 가성비 수요를 적극 공략할 예정입니다. 본 판매 기간 최대 반값 할인부터 상품권 증정까지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고객 모시기에 나섭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3사(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는 이달 16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합니다. 홈플러스는 30일까지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행사카드를 통한 최대 50% 할인 혜택과 더불어 결제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최대 50만원을 증정합니다. 이마트가 지난주 금요일까지 집계한 사전예약(12월 13일~1월 10일) 매출에서 가성비 세트에 대한 선호도가 두드러졌습니다.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세트 매출이 2% 소폭 감소한 것에 반해 5만원 미만 세트 매출은 4.8% 증가했고 조미료 등 1만원 미만 극가성비 세트 매출은 64.5% 늘었습니다.

 

작황이 양호했던 사과세트 매출이 57.7% 신장했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본 판매에서도 가성비 높은 실속세트 판매에 집중합니다. 과일은 ‘샤인머스캣 3입’과 ‘샤인머스캣 4입’을 지난해 설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각각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지난 설 운영하지 않았던 ‘샤인머스캣&멜론세트 VIP’를 행사가에 판매합니다.

 

축산세트를 대표하는 한우는 10만원 초반에 기획한 상품들을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인 ‘한우플러스 소한마리 세트’(1+등급, 1.2kg)를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가에 팝니다. 돈육 세트는 올해 물량을 전년보다 2배 이상 늘렸습니다. 갈비찜용 돼지갈비 1.2kg과 LA식 구이용 1kg로 구성된 ‘한돈 돼지갈비 모둠세트’는 지난해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팔고 10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합니다. 

 

수산세트는 고등어 혼합 세트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제주 옥돔/고등어 세트(1.29kg)’를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하고 ‘명품 영광 참굴비 1호(1.3kg, 10미)’는 지난해보다 저렴하게 팝니다. 조미료세트는 고객 선호도가 높아진 2만~4만원 물량을 지난해보다 최대 20% 확대했습니다. 통조림세트는 ‘CJ 스팸 12K호’(59,800원) 등 1+1 세트 물량을 지난해 대비 3배 가량 늘렸습니다.

 


롯데마트는 본 판매 기간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를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5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상품권 수령 대신 해당 금액만큼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3만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배송 가능 지역에 한해 전국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롯데마트도 올해 설 사전예약 기간 가성비 선물세트로 알려진 견과 및 건해산물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 대비 각 20%, 35%가량 신장하며 인기를 보였습니다. 본 판매에서는 10만원 이하 축산, 5만원 이하 과일 선물세트를 비롯해 1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입니다. ‘한우 정육세트 2호’와 ‘냉장 시즈닝 스테이크 모둠 세트(1.8kg/미국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각 9만원대에 할인 판매합니다. 

 

과일은 사과 선물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합니다. 사전 물량 기획을 통해 올해 가격을 지난해보다 약 10% 낮췄습니다. ‘비비고 토종김 5호’와 ‘동원 양반 들기름김 세트’ 등 1만원대 이하 선물세트도 다양합니다. ‘넛츠박스 매일견과세트 20봉’은 1만 9000원대에 1+1으로 내놓습니다. 주요 인기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는 1+1 프로모션을 제공합니다. 

 

주류 선물세트는 가성비 주류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5만원대 이하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레뱅 스페인 1호’와 ‘칠성 칠레 비냐마올로 파고 2종 세트’를 각 2만원대에, ‘금양 프랑스 와인 1호’는 5만 원대에 판매합니다. ‘레뱅 이탈리아 우마니론끼 비고르 세트’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만3000원 할인 판매하며 ‘화요 선물세트 2호’는 5만원대에 내놓습니다.

 


홈플러스는 행사카드 결제 고객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행사카드 구매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2+1, 3+1 등 구매 수량별 1세트 추가 제공 행사도 준비했으며,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도 지급합니다.
 
과일 선물세트는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습니다. 행사 카드 결제 가격 기준으로 ‘샤인머스캣+망고 세트’의 경우 원물 수급 상황을 반영해 기존 태국 골드망고를 페루산 애플망고로 교체했고 4만원대에 선보였습니다. ‘프레시안 세척사과 세트’는 지난해보다 가격이 약 10% 저렴해졌습니다. 또 환율 변동 영향이 없는 국내산 만감류 선물세트를 확대하고 2만원대 가성비 상품으로 전개했습니다. 

 

한우 선물세트는 매 명절마다 큰 수요가 있었던 ’농협안심한우 1등급 갈비 세트’와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 혼합세트’는 각각 20만원대, 15만원대로 지난 설 명절과 같은 가격을 유지했습니다. 수입육과 양념육 선물세트로는 ’미국산 1855 블랙앵거스 세트’는 21만원대에, ’호주청정우 블랙앵거스 정육 세트’는 9만원대에 마련했습니다. ’전통양념 소불고기 세트’는 5만원대에 5+1 혜택을 제공합니다.

 

베스트셀링 와인·위스키를 특가에 전개합니다. 와인은 ’까시에로 리저브 까베네쇼비뇽+멜롯(각 750ml)’을 5만원대에, ’얄리 레 세르바 까베르네쇼비뇽+까르메네르(각 750ml)’는 3만원에 팝니다. 대표적인 실속형 선물세트인 김·육포 선물세트의 경우에는 10+1 행사를 진행합니다. ’대천김 곱창 도시락김 54봉 세트(4g*54봉)’는 2만원대에, ’동원 들기름김 세트(4g*18봉)’를 1만원 미만으로 선보입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고물가 현상으로 명절 선물세트 가격도 치솟고 있는 가운데 고수요 상품을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기 위해 구매 동향 분석부터 산지 협상, 원물 선정, 세트 기획까지 준비했다"며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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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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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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