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상품의 기획∙개발∙출시 단계에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내는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전략 일환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의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이뤄졌습니다. 시민 인터뷰와 대국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 도시락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상품 기획 및 개발 단계에 적극 반영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1위로 선정된 ‘위로(UP) 도시락’은 쌓아 올린 용기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과 휴대 편의성이 특징입니다.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에는 도시락을 양식과 한식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하며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22일 출시된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은 백미밥, 함박스테이크와 에그후라이 등 양식 메뉴, 야채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도시락입니다. 사전예약으로 진행된 5000 세트는 이틀 만에 완판되는 인기를 보였습니다.
이어 오는 24일 출시되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는 파김치와 매운김치를 주요 반찬으로 포함하며, 참치·김·참기름을 추가해 김치와 밥을 섞어 먹는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설명입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고객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GS25의 도시락 개발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발휘했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도시락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