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도시락 명가’ 입지 굳힌다…GS25, 국민 참여형 제품 개발

URL복사

Wednesday, January 22, 2025, 15:01:02

위로 쌓아 올린 신개념 도시락..고객 아이디어로 탄생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상품의 기획∙개발∙출시 단계에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내는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전략 일환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의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이뤄졌습니다. 시민 인터뷰와 대국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 도시락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상품 기획 및 개발 단계에 적극 반영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1위로 선정된 ‘위로(UP) 도시락’은 쌓아 올린 용기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과 휴대 편의성이 특징입니다.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에는 도시락을 양식과 한식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하며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22일 출시된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은 백미밥, 함박스테이크와 에그후라이 등 양식 메뉴, 야채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도시락입니다. 사전예약으로 진행된 5000 세트는 이틀 만에 완판되는 인기를 보였습니다.

 

이어 오는 24일 출시되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는 파김치와 매운김치를 주요 반찬으로 포함하며, 참치·김·참기름을 추가해 김치와 밥을 섞어 먹는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설명입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고객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GS25의 도시락 개발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발휘했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도시락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