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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유플투쁠’ 멤버십 혜택 고객 누적 8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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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3, 2025, 08:02: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멤버십 서비스인 ‘유플투쁠’를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은 고객이 누적 8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4월 선보인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의 멤버십 혜택입니다. 고객들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 앱에 매월 접속해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해 해당 월 말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플투쁠은 올 1월까지 9개월간 총 122곳의 제휴사가 참여해 월평균 45개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객들은 매월 평균 5개의 할인 쿠폰을 받았고,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총 868억원에 달합니다. 

 

고객 참여가 가장 많은 제휴사는 ▲CGV(콜라+음료 무료증정) ▲배스킨라빈스(쿼터사이즈 1만2000원 할인) ▲다이소(3000권 쿠폰 증정)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누적 할인 금액이 많은 제휴사는 ▲아웃백(25%할인) ▲VIPS(45%할인) ▲피자헛(55%할인+콜라1.25L증정)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참여 고객 중에서는 20대와 40대 여성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남성의 경우 30대와 40대가 높은 참여율을 보였습니다. 2030세대 고객은 메가커피·CGV·배스킨라빈스·다이소 등의 혜택을 선호했으며, 5060대 고객은 파리바게뜨 할인 혜택에 대한 선호가 가장 높았습니다.

 

매월 참여한 제휴사는 GS25·피자헛·LG생활건강 등 8개 사업자입니다. 특히 GS25는 매달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했고, 올 1월에는 오징어게임 콜라보 상품을 최대 90% 할인을 제공해 30분 만에 완판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달에는 ▲고반식당(2인분 이상 구매 시 삼겹살 1인분 무료) ▲CGV(팝콘+콜라 무료 증정) ▲할리스(커피 음료 1잔 무료) ▲파스쿠찌(조각케이스 최대 3000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스와로브스키 도산파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도슨트 투어 및 주얼리 스타일링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 장준영 상무는 “유플투쁠은 고객의 생활 속 필요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며 “차별화한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멤버십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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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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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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