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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대구, ‘구청장 직통민원실’ 통해 2271건 해결…주민 만족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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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4, 2025, 13:02:26

해운대구, 직통민원실로 신속 대응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해운대구는 구가 운영하는 ‘구청장 직통민원실’이 지난 1년간 2271건의 민원을 처리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지난해 1월부터 ‘구청장 직통민원실’을 운영하며 생활 민원, 건의, 제안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방문, 전화, 홈페이지, 문자 등을 통해 민원을 접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2024년 한 해 동안 접수된 민원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분야는 공원·녹지(467건)였으며, 도시·건설, 교통·안전 분야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복합적인 민원 문제를 여러 부서를 거치지 않고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구청장 직통민원실은 장기간 해결되지 않던 ‘장기 미제 민원’을 직접 현장에서 점검하고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시원톡톡 문자민원서비스’를 통해 일상적인 불편을 신속하게 접수하고 처리 결과를 빠르게 전달하는 시스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운대구는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구청장이 직접 민원 현장을 방문하는 한편, ‘직통 민원 만남의 날’을 운영해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해운대구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의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들과 더욱 깊이 소통하며 신속하고 책임 있는 민원 처리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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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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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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