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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군, ‘달음산·불광산 등산로 DB 구축 및 관리계획’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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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4, 2025, 18:02:09

스마트 기술 활용한 등산로 관리 강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기장군이 ‘달음산·불광산 등산로 DB 구축 및 관리계획 수립’ 용역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숲-이음 행복도시’ 비전 실현을 가속화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기장군의 장기적인 산림자원 관리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지난해 일광산 등산로 DB 구축 사업의 연장선입니다. 군은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미래지향적인 산림복지 기반 조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달음산과 불광산의 등산로 노선, 안전시설, 편의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하고, 안내판과 시설물에 관리표찰과 NFC 태그를 부착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등산객들은 NFC 태그를 모바일 기기로 활용해 등산로 및 시설물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산행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등산로 DB를 바탕으로 유지·보수가 더욱 효율적으로 이뤄질 전망입니다.

 

 

기장군은 올해 다른 등산로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며, 체계적인 산림복지 환경을 구축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산행 환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숲-이음 행복도시’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사업은 사람과 숲,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는 중요한 발판입니다”라며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등산로 관리 체계를 구축해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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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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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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