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국립한국해양대,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성과공유회 개최

URL복사

Thursday, February 06, 2025, 16:02:56

학생 맞춤형 취업 지원 강화 성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학생성장지원실이 2024학년도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성과공유회를 영도구 시타딘 커넥트호텔에서 지난 5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성과공유회에는 영도구 관계자를 비롯해 대학 본부 및 단과대학 교직원, 2024학년도 KMOU 진로·취업 서포터즈 ‘해드림’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올해 운영된 다양한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나눴습니다.

 

행사에서는 2024년 한국교육개발원 취업통계조사 결과, KMOU 취업박람회 운영 성과,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 기타 다양한 진로 탐색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소개됐습니다. 특히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변화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해는 저학년 대상 진로캠프가 새롭게 개선됐으며, 학생 주도형 진로·취업동아리 활동이 활성화됐습니다. 또한 글로벌 커리어 프로그램이 신규 기획돼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성장 기회가 확대됐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와 함께 2024학년도 제4기 KMOU 진로·취업 서포터즈 ‘해드림’의 성과 발표와 수료·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은 한 해 동안 교내외 진로 및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임종세 학생처장은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많은 학생들이 한 걸음 더 나아갔음을 알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배너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