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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해사대학, 2024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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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0, 2025, 15:02:00

해양 인재 420명, 졸업 후 바다로 나아간다
국립한국해양대, 해사대학 학위수여식 성료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해사대학이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하며 42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이들은 해운 및 해사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총장 류동근)는 지난 7일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해사대학 전기 학위수여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류동근 총장을 비롯해 채영길 총동창회장, 해운선사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하했습니다.

 

해사대학 전해동 부학장의 개회 선언으로 학위수여식이 시작됐습니다. 이어 학생들이 바다헌장을 낭독하며 바다의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후 학사 보고와 축사가 진행됐으며, 학위수여와 교가 제창을 끝으로 졸업생들은 모자를 던지며 자축했습니다.

 

이번에 학위를 받은 해사대학(77기) 졸업생은 총 420명입니다. 학부별로 ▲항해융합학부 200명 ▲기관시스템공학부 171명 ▲해양경찰학부 49명이 학위를 받았습니다. 해사대학 졸업생들은 전문 해기 교육과 승선 실습을 이수한 후, 상선에 승선해 실무 경험을 쌓게 됩니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은 “해사대학 졸업생 여러분은 이제 국립한국해양대의 졸업생이지만, 우리 대학은 언제나 여러분의 든든한 울타리로 남아 있을 것”이라며 “졸업까지 헌신해주신 학부모님들, 충분한 역량을 길러주신 해사대학 교수님들, 우리 대학 가족으로 동고동락한 동문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승선근무예비역 병역제도’에 따라 해사대학과 일반대학을 구분해 학위수여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승선근무예비역 제도는 해양계 학교 졸업생이 상선 등에서 일정 기간 승선 근무하며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제도입니다.

 

일반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은 오는 19일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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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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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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