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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美 NGO ‘The Seed of Hope Foundation’과 글로벌 협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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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3, 2025, 15:02:52

부산대·SOH, 글로벌 연구 교류 확대
미국 동부 명문대와 협력 강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가 미국의 비정부기구(NGO) ‘The Seed of Hope Foundation’(이하 SOH)과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합니다.

 

부산대(총장 최재원)는 하버드대학 등 미국 동부 주요 대학 및 글로벌 기업의 학자·연구자·학생들과 학문·문화 교류를 증진하고 국제적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오는 17일 오후 3시 대학본부 5층 총장실에서 SOH와 MoU를 체결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오는 6월 부산대에서 열릴 예정인 ‘미래를 향한 글로벌 커넥션’ 행사와 관련해 추진됐습니다. 해당 행사에는 하버드대, MIT, 보스턴대, 유펜(UPenn) 등 미국 동부 주요 명문대학과 글로벌 기업(Meta, MS, Google 등) 출신의 학자·연구자·학생 2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SOH 대표이자 하버드대 교목인 레베카 김(Rebekah Kim)은 이번 협약식 참석을 위해 부산대를 직접 방문합니다. 레베카 김 대표는 협약식 이후 부산대 기계관 2층 대강당에서 ‘What do you see?’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강연에서는 ‘사물이나 현상을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와 그 결과’, ‘발상의 전환(paradigm shift)의 필요성과 중요성’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SOH는 2012년 미국 보스턴에서 설립된 NGO로, 건강·교육·지역사회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대와 SOH는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과 연구·교육 교류를 확대하는 데 협력할 방침입니다.

 

최재원 부산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대는 국제적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글로벌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며 “미국 동부 명문대와 글로벌 기업 연구자들이 부산대를 방문해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 및 연구 협력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미래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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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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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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