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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업계 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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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4, 2025, 14:02:39

전국 2009개 매장 중 97%인 1945개 매장 인증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률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월 14일 발표한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현황’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전체 2009개 매장 중 97%에 해당하는 1945개 매장이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 중에 99.2% 비중을 차지하는 1930개 매장이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했습니다.

 

신규 개점 등의 이유로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지 않은 매장들도 현재 인증 획득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전체 매장이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에서 소비자의 안전한 선택을 돕고 국내 외식업계의 전반적인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한 제도입니다.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급을 부여합니다.

 

스타벅스는 2019년 청주오송점이 위생등급제를 ‘매우 우수’ 등급으로 최초 획득했으며 전사 차원에서 위생등급제 인증 획득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2022년 ‘품질안전센터’를 출범해 제품 안전관리, 매장 위생 점검, 수거검사, 파트너(직원)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국제식품안전관리기준과 국내 법규를 반영한 위생 점검 기준을 수립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제3자 점검업체를 통해 매년 1회 이상 전국의 모든 매장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또 식품, 정수 및 얼음, 제조 음료에 대한 위해도 여부 관련 샘플링 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매장별로 최적의 위생 관리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식품위생법 위반 건수 0건이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위생 관리의 핵심인 매장 파트너(직원)를 대상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인식 개선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전국 매장의 점장과 지역 관리자를 대상으로 주기적인 위생 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현숙 스타벅스 코리아 품질담당은 "스타벅스는 위생과 식품 안전에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는 마음으로 높은 수준의 체계와 관리 감독을 실천해오고 있다"며 "스타벅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믿고 이용하실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위생 관리 체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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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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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MWC서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진출 지원 나선다

SKT, MWC서 ‘K-AI 얼라이언스’ 글로벌 진출 지원 나선다

2025.02.24 09:19:5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내달 3일(현지시간)부터 나흘 간 열리는 'MWC 2025'에서 국내 AI 혁신기업 연합 'K-AI 얼라이언스'와 함께 AI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MWC25'에 참가하는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는 모두 7곳으로 참여 멤버사들은 자사의 AI 서비스와 설루션, 기술 등을 전시하고 현재 운영 중인 AI 사업 모델과 적용 사례 그리고 향후 사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실질적 글로벌 성과 창출을 위해 MWC에 참가한 해외 기업들과의 미팅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SKT는 지난해 얼라이언스의 문호를 개방하고 공유, 협력, 참여 기반의 오픈형 얼라이언스로 전환했습니다. 현재 총 25개 멤버사가 함께 하고 있는 얼라이언스의 외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대한민국의 대표 AI스타트업 연합체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국내 AI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까지 이끌어낸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3홀과 8.1홀에 각각 전시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고 제조, 로봇, 광고, 헬스케어 등 영역에서 K-AI얼라이언스의 협업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3홀에 위치한 SKT전시관에는 몰로코, 리벨리온, 래블업, 트웰브랩스 등이 소개되며 8.1홀에 위치한 4YFN(4 Years From Now) 전시장에서는 SKT의 AI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K-AI얼라이언스에 합류한 투아트, 엑스엘에이트, 노타가 자사의 설루션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몰로코는 머신러닝 기반 광고 설루션 기업으로 SKT와 협력하여 지난 6월 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하고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리벨리온은 AI반도체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12월 사피온코리아와 법인 합병을 완료했으며 AI반도체 '아톰'과 '리벨'로 사우디, 일본, 미국 등 글로벌 AI데이터센터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래블업은 AI인프라 플랫폼 기업으로 Backend.AI 플랫폼을 제공하며 트웰브랩스는 영상 이해 멀티모달 AI모델 개발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SKT는 트웰브랩스에 300만달러를 투자한 바 있습니다. 투아트(TUAT)는 AI기반 시각보조 음성 안내 앱 '설리번 플러스'를 개발했으며 지난 2022년, 2024년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엑스엘에이트는 미디어 번역 설루션 및 실시간 AI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지난 SK AI서밋에서 자체 개발한 AI 통역 자막 서비스 '이벤트캣(EventCAT)'을 활용해 행사 전체의 실시간 통역을 자막으로 제공한 바 있습니다. 노타는 온디바이스 생성형 AI 및 AI 최적화 설루션 개발 기업으로 지난해 SKT와 협력하여 AI 기반 온디바이스 소비 전력 절감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이번 MWC25는 대한민국의 AI스타트업을 세계무대에 선보일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SKT는 대한민국 K-AI얼라이언스가 글로벌시장에서 AI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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