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harmacy 제약

간편하게 챙긴다…제약업계 ‘편리미엄’ 앞세운 제품 눈길

URL복사

Monday, March 03, 2025, 10:03:57

젤리·스틱형 제품으로 면역과 편리함 동시 공략 
편의점·인기 작가 협업·초경량 포장으로 차별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봄과 새 학기를 맞아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제약업계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에 맞춰 젤리부터 스틱까지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이며 면역력·활력 충전을 위한 소비자 공략에 나섰습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은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을 편의점 CU에 단독 출시했습니다. L-아르지닌 6000mg을 담은 제품으로 아르기닌 특유의 비린 맛을 보완하기 위해 블루베리 맛을 더했습니다. 비타민 B6, 나이아신, 아연도 각각 1일 영양 성분 기준치 대비 1000% 함량으로 포함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사격 국가대표 김예지 선수와 협업한 패키지로 선보입니다. 2024 파리 올림픽 이후 긍정적이고 파워풀한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는 김예지 선수의 집중력을 모티브로 해 일명 ‘예지력 아르기닌’이라는 별칭을 붙였습니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액상 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회사는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 30분 전 공복 상태에 물에 타 먹거나 원액 그대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1+1 프로모션으로 CU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려은단은 인기 캐릭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컬래버레이션한 비타민C 간식 '쏠라C 젤리스틱'을 출시했습니다. '쏠라C 젤리스틱'은 레몬 9개 분량에 해당하는 비타민C 500mg을 1포에 담은 젤리형 간식입니다.

 

글로벌 비타민 원료 기업 DSM사의 영국산 비타민C를 사용했습니다. 오렌지 맛이며 개별 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스틱포 포장에는 최고심 캐릭터와 함께 건강·행운·성공을 테마로 한 32가지 응원 메시지 중 랜덤으로 30포가 동봉됐습니다. 

 

최고심은 개성 있는 그림체와 긍정 문구로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고려은단과는 '쏠라C 정', '고려은단 비타민C 1000·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에 이어 세 번째 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관장은 지난 7월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홍삼을 애플민트 맛으로 구현한 점이 특징입니다. 앞서 정관장은 ‘찐생홍삼구미’ 포도맛과 석류맛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다양한 맛을 앞세워 젊은 소비층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운다는 전략입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프레쉬는 홍삼의 5대 기능성을 담은 홍삼농축액을 구강용해필름(ODF) 제형으로 압축시켰습니다. 자일리톨과 프로폴리스 등의 부원료를 더해 청량감을 극대화했으며 1일 섭취량 기준 제로 칼로리로 열량 부담을 낮췄습니다.

 

특히 해당 제품은 신용카드 크기의 초경량 개별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한 점을 앞세웠습니다. 얇은 필름을 물 없이 입안에서 녹여 섭취하는 구강 용해 필름에 홍삼 성분을 응축해 담은 제품으로 여행이나 운동 중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휴대성과 영양을 모두 갖춘 ‘편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