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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새로운 주제곡 ‘부산이라 좋다’ 뮤직비디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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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5, 2025, 12:03:30

부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브랜드송 프로젝트
부산 대표 명소 담은 뮤직비디오 공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시가 새로운 도시 브랜드송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주제곡은 부산의 매력을 감각적인 가사와 멜로디로 담아냈으며, 공무원, 청소년, 지역 청년 예술가 등 다양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부산시는 오늘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에서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시민들의 행복했던 순간을 담은 사진과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제작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시민행복도시·글로벌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난 부산의 매력을 알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젊고 참신한 감각의 가사와 멜로디를 담은 주제곡 ‘부산이라 좋다’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부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로서의 매력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산시 미디어담당관이 기획했으며, 작사·작곡·가창까지 공무원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부산과 음악을 사랑하는 공무원과 청소년 및 청년들이 직접 노래를 불러 더욱 진솔한 감동을 전했습니다.

 

뮤직비디오에는 시 공무원 김량은 주무관과 박지우 학생(백양고)이 직접 출연해 부산의 다양한 장소에서 가창력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음악을 꿈꾸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함께 참여해 열정을 더했습니다.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은 변준철 주무관(시 미디어담당관 영상미디어팀)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며 “‘내 삶이 시작되는 곳 내 꿈이 이뤄지는 곳’이라는 가사처럼 이번 콘텐츠는 시민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담아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광안대교, 북항대교, 영화의전당, 오는 6월 개관하는 부산콘서트홀 등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됐습니다. 또한, 거리 공연과 버스킹 등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담아내 많은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영상과 사진도 포함돼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김혜인(금정구) 씨는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이 뮤직비디오에 담겨 기쁘다”며 “조카에게 어린 시절의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 설렌다”고 전했습니다.

 

박광명 부산시 대변인은 “지난해 부산을 방문한 관광객 수가 2931만 명으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며 “이번 주제곡과 뮤직비디오가 부산의 매력을 시민과 함께 한마음으로 담아낸 만큼 국내외 관광객들이 부산을 더욱 가깝게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부산시는 이달 둘째 주부터 ‘부산 여행’을 주제로 한 두 번째 곡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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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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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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