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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새로운 주제곡 ‘부산이라 좋다’ 뮤직비디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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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5, 2025, 12:03:30

부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브랜드송 프로젝트
부산 대표 명소 담은 뮤직비디오 공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시가 새로운 도시 브랜드송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주제곡은 부산의 매력을 감각적인 가사와 멜로디로 담아냈으며, 공무원, 청소년, 지역 청년 예술가 등 다양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부산시는 오늘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에서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시민들의 행복했던 순간을 담은 사진과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제작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시민행복도시·글로벌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난 부산의 매력을 알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젊고 참신한 감각의 가사와 멜로디를 담은 주제곡 ‘부산이라 좋다’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부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로서의 매력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산시 미디어담당관이 기획했으며, 작사·작곡·가창까지 공무원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부산과 음악을 사랑하는 공무원과 청소년 및 청년들이 직접 노래를 불러 더욱 진솔한 감동을 전했습니다.

 

뮤직비디오에는 시 공무원 김량은 주무관과 박지우 학생(백양고)이 직접 출연해 부산의 다양한 장소에서 가창력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음악을 꿈꾸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함께 참여해 열정을 더했습니다.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은 변준철 주무관(시 미디어담당관 영상미디어팀)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며 “‘내 삶이 시작되는 곳 내 꿈이 이뤄지는 곳’이라는 가사처럼 이번 콘텐츠는 시민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담아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광안대교, 북항대교, 영화의전당, 오는 6월 개관하는 부산콘서트홀 등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됐습니다. 또한, 거리 공연과 버스킹 등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담아내 많은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영상과 사진도 포함돼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김혜인(금정구) 씨는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이 뮤직비디오에 담겨 기쁘다”며 “조카에게 어린 시절의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 설렌다”고 전했습니다.

 

박광명 부산시 대변인은 “지난해 부산을 방문한 관광객 수가 2931만 명으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며 “이번 주제곡과 뮤직비디오가 부산의 매력을 시민과 함께 한마음으로 담아낸 만큼 국내외 관광객들이 부산을 더욱 가깝게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부산시는 이달 둘째 주부터 ‘부산 여행’을 주제로 한 두 번째 곡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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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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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옴리클로’ 미 허가 승인

셀트리온,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옴리클로’ 미 허가 승인

2025.03.10 10:09:0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천식,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치료제 졸레어(성분명: 오말리주맙) 바이오시밀러 ‘옴리클로(개발명: CT-P39)’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셀트리온은 CT-P39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FDA에 품목 허가를 신청해 천식, 비용종을 동반한 만성비부비동염,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IgE 매개 식품 알레르기 등 오리지널 의약품이 미국서 보유한 전체 적응증에 대해 허가를 획득했습니다. 특히 옴리클로는 앞서 품목허가를 획득한 유럽(EC), 국내, 영국, 캐나다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 이어 미국에서도 첫 번째 졸레어 바이오시밀러로 허가를 받으며 ‘퍼스트무버’ 지위를 확보했습니다. 이에 따라 시장 선점을 통해 글로벌 오말리주맙 시장서 우위를 거둘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옴리클로는 미국에서 ‘인터체인저블(상호교환성)’ 바이오시밀러로 인정받아 향후 의료진의 처방 변경 없어도 약국에서 오리지널 제품과 대체 처방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셀트리온은 현지 법인을 통해 미국 전역에서 옴리클로를 판매하고 빠르게 시장에 침투한다는 계산입니다. 옴리클로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졸레어는 2024년 기준 글로벌 매출 약 6조원을 기록했으며, 이 중 미국 시장 규모는 약 3조7050억원(24억7000만 스위스프랑)으로 추산됩니다. 이번 허가로 셀트리온은 올해 1분기에만 미국 제품 포트폴리오에 옴리클로를 비롯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앱토즈마’와 골 질환 치료제 ‘프롤리아-엑스지바’ 등 4개 제품을 추가, 미국서 10종의 제품을 확보했습니다. 이로써 국내와 유럽에서는 이미 완료한 바이오시밀러 제품 포트폴리오 11종 목표 달성이 미국에서도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옴리클로가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퍼스트무버로 허가를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상호교환성 지위를 확보해 출시 초기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게 됐다"며 "옴리클로가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안착해 매출 성장을 견인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셀트리온은 최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 목표였던 3조5000억원을 달성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올해는 연매출 5조원을 달성하고, 오는 2030년까지 총 22개의 제품을 확보해 연매출 12조원에 도달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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