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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새로운 주제곡 ‘부산이라 좋다’ 뮤직비디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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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5, 2025, 12:03:30

부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브랜드송 프로젝트
부산 대표 명소 담은 뮤직비디오 공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시가 새로운 도시 브랜드송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주제곡은 부산의 매력을 감각적인 가사와 멜로디로 담아냈으며, 공무원, 청소년, 지역 청년 예술가 등 다양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부산시는 오늘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에서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시민들의 행복했던 순간을 담은 사진과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제작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시민행복도시·글로벌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난 부산의 매력을 알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젊고 참신한 감각의 가사와 멜로디를 담은 주제곡 ‘부산이라 좋다’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부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로서의 매력을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산시 미디어담당관이 기획했으며, 작사·작곡·가창까지 공무원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부산과 음악을 사랑하는 공무원과 청소년 및 청년들이 직접 노래를 불러 더욱 진솔한 감동을 전했습니다.

 

뮤직비디오에는 시 공무원 김량은 주무관과 박지우 학생(백양고)이 직접 출연해 부산의 다양한 장소에서 가창력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음악을 꿈꾸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함께 참여해 열정을 더했습니다.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은 변준철 주무관(시 미디어담당관 영상미디어팀)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며 “‘내 삶이 시작되는 곳 내 꿈이 이뤄지는 곳’이라는 가사처럼 이번 콘텐츠는 시민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담아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광안대교, 북항대교, 영화의전당, 오는 6월 개관하는 부산콘서트홀 등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됐습니다. 또한, 거리 공연과 버스킹 등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담아내 많은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영상과 사진도 포함돼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김혜인(금정구) 씨는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이 뮤직비디오에 담겨 기쁘다”며 “조카에게 어린 시절의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 설렌다”고 전했습니다.

 

박광명 부산시 대변인은 “지난해 부산을 방문한 관광객 수가 2931만 명으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며 “이번 주제곡과 뮤직비디오가 부산의 매력을 시민과 함께 한마음으로 담아낸 만큼 국내외 관광객들이 부산을 더욱 가깝게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부산시는 이달 둘째 주부터 ‘부산 여행’을 주제로 한 두 번째 곡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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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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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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