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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대구, 2025년 지방세 우수납세자 표창… ㈜디엔디이·㈜선일이엔씨 등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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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6, 2025, 18:03:04

성실납세자로 법인 2곳·개인 2명 선정
세무조사 유예 등 혜택 제공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지난 5일 ‘제59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하여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한 우수납세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올해 수상자는 법인 부문에서 ㈜디엔디이(대표 최경호)와 ㈜선일이엔씨(대표 주동환), 개인 부문에서는 최진석 씨와 신성현 씨가 선정됐습니다.

 

우수납세자는 ‘해운대구 모범납세자 예우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 없이 일정 금액 이상의 세금을 납부한 납세자로,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됐습니다. 법인의 경우 연간 1000만 원 이상, 개인의 경우 200만 원 이상 납부해야 합니다.

 

수상자에게는 표창장과 함께 구 세무조사 3년간 유예, 징수유예에 따른 납세담보 2년간 1회 면제, 해운대구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1년간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해운대구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주신 수상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납세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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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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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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