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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임’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손님속에서 그룹2.0 시대 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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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7, 2025, 10:03:32

국내외 주주 압도적 지지로 연임성공
화재피해 소상공인 위로 및 복구지원
총 100억원 상생사업 ESG경영 강화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연임에 성공하고 첫 행보로 지역사회 소상공인 사업장을 찾으며 고객과 현장중심의 '그룹 2.0 시대'를 열었습니다.


27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함영주 회장은 지난 25일 정기주주총회에서 국내외 주주들의 압도적 지지(81.2%)를 받아 하나금융그룹 회장에 연임됐습니다.


하나금융은 그룹 2.0 시대를 맞아 위기속에서도 기회를 찾아 성장하는 '하나다움'의 조직문화를 리빌드(Rebuild)하고 내실·협업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내외부 시너지 확대로 그룹의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스스로 평가합니다.


그룹 2.0 시대를 여는 첫 행보로 함영주 회장은 지난 연말 사업장에 발생한 대형화재로 유무형의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소상공인 사업장을 방문하며 고객을 최우선하는 그룹의 '손님가치'를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하나금융은 화재피해 이후 어려운 자금사정으로 교체하지 못하던 냉난방기 지원을 비롯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과 함께 계단난간 페인트작업을 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활동을 펼쳤습니다.

 


함영주 회장은 "민생경제 근간이자 지역사회 중심인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는 동반자로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희망이 끊이지 않고 이어질 수 있도록 하나금융만의 상생금융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금융그룹으로 한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하나금융은 관계사 하나은행을 통해 올해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3500곳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총 100억원 규모의 ESG 지원사업을 합니다. 먼저 오는 4월23일까지 신청을 받아 1000개의 소상공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에어컨·냉장고 등 노후화된 저효율 에너지기기를 고효율기기로 교체하는 지원사업을 펼칩니다.


6월에는 200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고객유치와 매출증대를 돕기 위한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사업에 나섭니다. 1000곳 사업장은 노후 간판교체, 나머지 1000곳에는 매장내부 인테리어, 누수·방수공사 등 실내 보수작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어 8월에는 경영효율성 증대와 비용절감에 기여하기 위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AI CCTV 등 디지털전환 기기지원사업을 50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하나금융은 이번 사업에서 전통시장·상점가 육성특별법에 따라 지자체 조례로 지정되는 지역상권인 '골목형상점가'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소상공인에 서류심사시 우대를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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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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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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