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온라인 CRM 서비스 툴을 개발·제공하는 리인벤팅(대표 김필준)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창업 지원사업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습니다.
팁스는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해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대표적인 창업지원 제도입니다. 선정 기업은 기술개발 자금 지원은 물론 글로벌 진출 컨설팅, 후속 투자 연계 등 다방면의 지원을 받습니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통해 재구매·충성도·매출 성장을 이끄는 전략과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리인벤팅은 이처럼 고객의 구매 여정을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온라인 CRM 솔루션 '리토스(Retous)'를 개발한 스타트업으로 기업이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특히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여 이탈 방지 및 재방문 유도 및 구매 전환 최적화 등 실질적인 성과 지표를 개선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토스’는 누구나 쉽게 마케팅 전문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면에서 시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입니다. 실무를 집행하는 마케터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덕분에 신입 마케터도 간편하고 능숙하게 툴을 활용하여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리인벤팅에 따르면, 유가공 제품 제조 기업에서 자사몰 회원들을 대상으로 약 4개월 간 리토스를 활용하여 온라인 CRM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결과, 방문자 수가 급증했고 매출 성장을 360% 달성습니다.
김필준 리인벤팅 대표는 "리인벤팅은 CRM 노하우, 직관적인 UX,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누구나 쉽게 쓰면서도 효율을 극대화하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며 "팁스 선정으로 리인벤팅은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으며 인포뱅크와 퀀텀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이끌어 낸 만큼 R&D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