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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출시 1주년 맞은 ‘유플투쁠’…1년간 제공한 쿠폰만 1100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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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7, 2025, 11:04:08

1년간 이용 고객 234만명
매월 19.5만명이 쿠폰 4.7개 다운로드
4월 유플투쁠 문화 및 나들이 혜택 제공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의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이 지난 1년간 약 1100만개의 할인쿠폰을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4월부터 매월 새로운 콘셉트에 맞춰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성과를 분석한 결과, 그동안 유플투쁠을 이용한 고객(UV)은 234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12개월간 총 141개 제휴 혜택을 제공했으며 누적 쿠폰 다운로드 건수는 1097만건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플투쁠은 월 평균 44개의 제휴혜택을 제공했으며 매월 평균 19만5000여명이 4.7개의 쿠폰을 내려받은 셈입니다.

 

12개월간 매월 빠짐없이 유플투쁠 혜택을 지속 제공한 제휴사는 다이소, CGV, GS25 등 6곳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휴사 중 CGV, 메가커피, 명랑핫도그, 다이소,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등이 모든 연령대에서 고르게 인기가 많았으며 연령에 따라 ▲10대 CGV파커스와 GS25 ▲20대 파스쿠찌 ▲30~40대는 노브랜드, 아웃백, VIPS 등 쿠폰이 인기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4월 유플투쁠 혜택으로는 문화생활 및 나들이 혜택이 제공됩니다. 문화생활 혜택으로는 ▲스와로브스키 주얼리 스타일링 체험과 아메리카노 1잔 무료 ▲뮤지엄L 입장권 1장 구매 시 1장 증정 ▲레고랜드 파크 1일 이용권 2+1 쿠폰 ▲CGV PEAKERS 클라이밍 50% 할인 등을 제공하고, 나들이 혜택으로는 ▲8일 아웃백 25%할인(VVIP) ▲10일 롯데렌터카 G car 2시간 무료(2시간 이상 대여 시) ▲22일 투루카 1만3000원 할인(5시간 이상 렌트 시)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4월 신규 혜택으로 ▲15일 청기와타운 10%할인(최대 2만원) ▲16일 컴포즈커피 바나나리얼믹스커피 1잔(VVIP) ▲17일 풀무원 9000원 할인(3만원 이상 주문 시) 등이 추가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플투쁠 출시 1주년을 맞아 추첨을 통해 인기 제휴사 쿠폰을 하나 더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U+멤버십 고객 중 VIP/VVIP 고객은 4월 유플투쁠 혜택 중 원하는 쿠폰을 내려받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1주년 축하 인사와 추가로 받고 싶은 쿠폰을 선택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추첨을 통해 총 3만명의 고객에게 유플투쁠 인기 쿠폰인 ▲다이소 2000원 금액권(1만명) ▲메가MGC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1만명) ▲카카오페이지 3000캐시(1만명)을 선물합니다.

 

유플투쁠 1주년을 맞아 키워드 검색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고 검색한 화면을 캡처한 뒤 유플투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습니다. 검색 키워드는 '유플투쁠', '유쓰', '유플러스멤버십', '유플멤버십' 등입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는 ▲LG 스탠바이미2(1명) ▲도미노피자(20명) ▲파리바게뜨 디저트(200명)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2000명)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지난 1년 동안 유플투쁠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멤버십 제휴사의 동반 성장을 함께 이뤄갈 수 있도록 고객의 숨은 니즈를 더욱 깊이 살펴보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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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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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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