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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국립목포해양대, 글로컬대학30 공동 유치 기원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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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8, 2025, 10:04:20

해양 인재 양성 위한 실습선 교류 및 협력 논의
해양 초강국 도약 목표로 초광역 통합 추진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지난 16일 실습선 한바다호의 목포 기항에 맞춰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와 ‘2025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을 위한 KMOU-MMU 공동 유치 기원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는 국립목포해양대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국립한국해양대 한바다호 안영중 선장과 교수진, 국립목포해양대 한원희 총장과 실습선 세계로호 선장·기관장, 주요 보직자 및 실습생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2025 글로컬대학30’ 공동 유치를 기원하고 양 대학과 실습선 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습니다. 참석자들은 실질적인 교류 확대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한원희 총장은 “글로컬대학30 유치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우리 대학을 찾아주신 한바다호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양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화합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15일에는 한바다호에서 양 실습선 교원 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해기 교육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한 국립목포해양대 대운동장에서는 양 대학 실습생과 승조원이 함께한 체육문화 활동도 진행돼 교류의 폭을 넓혔습니다.

 

이러한 만남은 단순한 방문을 넘어 상호 이해와 교류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바다호 선장 안영중은 “양 해양대를 포함한 실습선 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글로벌 해양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립한국해양대는 올해 마지막으로 선정되는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사업에 국립목포해양대와의 통합을 기반으로 해양 초강국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두 대학은 전국 유일의 해양 특화 대학으로서 지역 경계를 넘어 초광역 통합 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해양 산업 인재 양성 파이프라인과 오션 특화형 테스트베드 캠퍼스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SEA-4Alliance 등 글로벌 해양 네트워크 출범을 주도하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교육과정 수출을 통해 국제적 영향력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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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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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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