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이주의 면세점] 5월 황금연휴 ‘정조준’…손님 모시기 총력

URL복사

Sunday, April 20, 2025, 08:04:18

5월 연휴·휴가철 앞서 내외국인 겨냥 프모로션 활발
2030 인기 브랜드 입점·건기식 협업해 MZ세대 공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면세점업계가 오는 5월 황금연휴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프로모션 캠페인을 확대하며 내외국인 손님 모시기에 돌입합니다. 건강 관리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기능식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MZ세대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를 단독 입점시키며 브랜드 차별화에 나섭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오는 5월 4일까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신라로 오라잇’을 진행합니다. 이는 ‘신라에서 쇼핑하라’는 의미로 올해 신라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내국인 대상 메가 프로모션입니다.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된 혜택으로 선보입니다. 행사는 모여라잇, 즐겨라잇, 떠나라잇 3가지 테마로 진행됩니다.

 

‘모여라잇’은 팀원과 함께 적립금 혜택을 받는 팀 모으기 이벤트로 2명부터 최대 30명까지 팀원을 많이 모은 선착순 상위 팀에게 최대 10만원까지 구매조건 없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더블적립금을 증정합니다. ‘즐겨라잇’을 통해서는 일자별로 주류&건기식데이(4월16일~20일), 뷰티데이(4월21일~27일), 패션데이(4월28일~5월4일)를 통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도 손잡았습니다. 호텔신라는 최근 KGC인삼공사 정관장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국적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을 공동 출시하고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신상품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3분기에 예정된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한시적 비자 면제 시행에 맞춰 정관장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선글라스는 면세점의 대표적인 인기 카테고리입니다. 여행 준비가 본격화되는 5월부터 고객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하며 판매 추이는 해외여행 수요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도 활용됩니다. 실제로 신세계면세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해 5월 선글라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고, 여름 성수기인 7~9월에도 3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5월 11일까지 선글라스 및 패션 특별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온라인몰과 명동본점, 인천공항 1·2 터미널점에서 동시 진행됩니다. 브랜드별로 전 품목 또는 일부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산드로, 페라가모, 안나수이, 베라왕 아이웨어 등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리에티 등 인기 브랜드 50여개가 참여합니다.

 

MZ세대를 사로잡을 '열광템'도 입점시켰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과 중문·영문 온라인몰에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을 국내 면세점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은 독창적인 디자인의 폰케이스와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은 의류로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디지털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지난해 하반기 한국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패딩을 연상케하는 ‘더 푸퍼 케이스’, 슬림 디자인의 ‘더 스키니 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후디와 티셔츠로 구성된 의류 컬렉션은 ‘필즈’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과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250달러 이상 구매 시 ‘I love US 키체인’을 선착순 증정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2터미널점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셀린느 부티크도 새로 오픈했습니다. 이번 부티크는 셀린느가 국내 면세점에서 처음 선보이는 남녀 복합 매장입니다. 화이트 마블과 내추럴 우드 소재가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천연 대리석, 오크 등 따뜻한 소재를 활용했습니다. 셀린느가 글로벌 플래그십에서 선보여온 '셀린느 아트 프로젝트'도 이번 부티크에 적용됐습니다. 


롯데면세점은 내외국인 대상으로 각각 새로운 캠페인을 론칭하며 타깃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내국인 대상 캠페인 슬로건은 ‘쇼핑, 떠나기 전에’로 여행을 떠나기 전 한정된 시간에만 누릴 수 있는 면세 쇼핑의 특성을 담았습니다. 외국인 대상 캠페인 슬로건은 ‘Tax-Free is Good, Duty-Free is Better’로 듀티프리가 가진 혜택을 강조해 면세점 구매 인지도를 높인다는 목적입니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스페셜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다음달 4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점에서 페라가모·토리버치·에스티로더·라프레리·조니워커 등 유명 브랜드 41개를 최대 70% 할인가에 팝니다. 또 5월 31일까지 시내전점에서 4~5월 항공권을 제시한 고객에게 PRE LDF PAY를 최대 3만원 증정하며 면세쇼핑을 SNS에 인증하면 LDF PAY 5000원을 추가 증정합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신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면세 쇼핑의 매력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롯데면세점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