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이주의 면세점] 5월 황금연휴 ‘정조준’…손님 모시기 총력

URL복사

Sunday, April 20, 2025, 08:04:18

5월 연휴·휴가철 앞서 내외국인 겨냥 프모로션 활발
2030 인기 브랜드 입점·건기식 협업해 MZ세대 공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면세점업계가 오는 5월 황금연휴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프로모션 캠페인을 확대하며 내외국인 손님 모시기에 돌입합니다. 건강 관리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기능식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MZ세대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를 단독 입점시키며 브랜드 차별화에 나섭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오는 5월 4일까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신라로 오라잇’을 진행합니다. 이는 ‘신라에서 쇼핑하라’는 의미로 올해 신라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내국인 대상 메가 프로모션입니다.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된 혜택으로 선보입니다. 행사는 모여라잇, 즐겨라잇, 떠나라잇 3가지 테마로 진행됩니다.

 

‘모여라잇’은 팀원과 함께 적립금 혜택을 받는 팀 모으기 이벤트로 2명부터 최대 30명까지 팀원을 많이 모은 선착순 상위 팀에게 최대 10만원까지 구매조건 없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더블적립금을 증정합니다. ‘즐겨라잇’을 통해서는 일자별로 주류&건기식데이(4월16일~20일), 뷰티데이(4월21일~27일), 패션데이(4월28일~5월4일)를 통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도 손잡았습니다. 호텔신라는 최근 KGC인삼공사 정관장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국적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을 공동 출시하고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신상품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3분기에 예정된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한시적 비자 면제 시행에 맞춰 정관장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선글라스는 면세점의 대표적인 인기 카테고리입니다. 여행 준비가 본격화되는 5월부터 고객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하며 판매 추이는 해외여행 수요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도 활용됩니다. 실제로 신세계면세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해 5월 선글라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고, 여름 성수기인 7~9월에도 3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5월 11일까지 선글라스 및 패션 특별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온라인몰과 명동본점, 인천공항 1·2 터미널점에서 동시 진행됩니다. 브랜드별로 전 품목 또는 일부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산드로, 페라가모, 안나수이, 베라왕 아이웨어 등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리에티 등 인기 브랜드 50여개가 참여합니다.

 

MZ세대를 사로잡을 '열광템'도 입점시켰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과 중문·영문 온라인몰에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을 국내 면세점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은 독창적인 디자인의 폰케이스와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은 의류로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디지털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지난해 하반기 한국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패딩을 연상케하는 ‘더 푸퍼 케이스’, 슬림 디자인의 ‘더 스키니 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후디와 티셔츠로 구성된 의류 컬렉션은 ‘필즈’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과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250달러 이상 구매 시 ‘I love US 키체인’을 선착순 증정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2터미널점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셀린느 부티크도 새로 오픈했습니다. 이번 부티크는 셀린느가 국내 면세점에서 처음 선보이는 남녀 복합 매장입니다. 화이트 마블과 내추럴 우드 소재가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천연 대리석, 오크 등 따뜻한 소재를 활용했습니다. 셀린느가 글로벌 플래그십에서 선보여온 '셀린느 아트 프로젝트'도 이번 부티크에 적용됐습니다. 


롯데면세점은 내외국인 대상으로 각각 새로운 캠페인을 론칭하며 타깃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내국인 대상 캠페인 슬로건은 ‘쇼핑, 떠나기 전에’로 여행을 떠나기 전 한정된 시간에만 누릴 수 있는 면세 쇼핑의 특성을 담았습니다. 외국인 대상 캠페인 슬로건은 ‘Tax-Free is Good, Duty-Free is Better’로 듀티프리가 가진 혜택을 강조해 면세점 구매 인지도를 높인다는 목적입니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스페셜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다음달 4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점에서 페라가모·토리버치·에스티로더·라프레리·조니워커 등 유명 브랜드 41개를 최대 70% 할인가에 팝니다. 또 5월 31일까지 시내전점에서 4~5월 항공권을 제시한 고객에게 PRE LDF PAY를 최대 3만원 증정하며 면세쇼핑을 SNS에 인증하면 LDF PAY 5000원을 추가 증정합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신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면세 쇼핑의 매력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롯데면세점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