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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고액자산가 맞춤형 세미나 ‘Sage라운드테이블’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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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1, 2025, 11:04:0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래에셋증권이 미국 더 리빙스턴 그룹(The Livingston Group·TLG)과 함께 VIP 고객 맞춤형 세미나 'Sage라운드테이블'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1일 전했습니다.

 

Sage라운드테이블은 '현명하고 지혜로운 사람'이라는 Sage 의미에 걸맞게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고객이 관심사별 네트워킹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8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미국사업 진출을 고려 중인 자산가 고객들이 초청됐습니다.

 

특히 반도체, 자동차 부품, 2차 전지 밸류체인에 속한 주요 상장사 및 중견 제조기업의 오너와 2세 경영자가 다수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강에서는 관세와 같은 변수보다 사업에 대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통한 시장진입 필요성과 미국시장 진출 결정때 각 주 및 연방정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와 관세절감 방안 등 유익한 정보가 소개됐습니다.

 

김화중 미래에셋증권 PWM(프라이빗 자산관리)부문 대표는 "Sage라운드테이블은 고객과의 교류를 통해 니즈를 깊이 있게 파악하고 실질적인 해결방안 모색에 도움을 드리는데 목적이 있는 만큼 이번 주제에 대해서도 TLG와 후속 프로그램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급변하는 국제환경 속에서 고객이 직면할 수 있는 리스크를 미리 짚어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의 자산과 비즈니스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작년 하반기 PWM부문 신설 이후 초고액자산가(HNW)고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오픈 예정인 프리미엄 점포를 중심으로 고액자산가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비롯한 프라이빗 투자 솔루션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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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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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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