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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판매 5억병 돌파 롯데칠성 소주 ‘새로’, 제품군 확장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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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8, 2025, 16:04:3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라인업을 강화하며 증류식 소주 시장의 강자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28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최근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 ▲참다래 과즙을 활용한 새로 다래 등 과실 라인업을 추가하며 제품군을 확대했습니다. 

 

‘새로’는 지난 2022년 9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처음 선보인 제품입니다. 과당을 첨가하지 않고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증류식 소주를 첨가해 소주 본연의 맛을 지키는 한편, 주류 제품 최초로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한국 전통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하고 투명 병을 채택해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감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같은 차별화된 제품력과 디자인 덕분에 ‘새로’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는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입소문을 탔습니다.

 

결국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한 데 이어 7개월 만에는 1억병을 넘어서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후에도 꾸준히 인기를 이어오며 2024년 10월 누적 판매 5억병을 돌파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새로'는 브랜드 마케팅 측면에서도 독특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한국 전래동화와 드라마 등에서 매력적으로 묘사되는 구미호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새로구미'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출시 초기부터 제품 전면에 적극 활용했습니다. '새로구미' 캐릭터를 중심으로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를 비롯한 다양한 에피소드 마케팅을 펼치며 '새로'만의 세계관을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새로’는 대한민국 대표 광고 시상식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해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 등 국내 주요 광고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는 국내 소주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제품군 확대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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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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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평 “NH투자증권 증자, 자본적정성·사업경쟁력·유동성 대응 강화될 것”

한신평 “NH투자증권 증자, 자본적정성·사업경쟁력·유동성 대응 강화될 것”

2025.08.04 17:15:1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용평가사인 한국신용평가(한신평)이 NH투자증권이 추진중인 유상증자에 대해 "NH투자증권이 자본적정성이 제고되고 사업경쟁력과 유동성 대응능력이 강화될 전망"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와 관련 NH투자증권은 지난달 31일 6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습니다. 3자배정 방식이며 최대주주인 NH농협금융지주가 전액 인수합니다. 유상증자 목적은 금융당국에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로 선정되기 위해 자본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것입니다. 증자가 이뤄지면 NH투자증권 자기자본은 6월말 현재 7조5000억원에서 8조원 이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농협금융지주의 NH투자증권 지분율은 57.54%에서 61.9%로 높아집니다. 증자자금은 오는 8일 납입되고 25일에 신주가 상장될 예정입니다. 오지민 한신평 수석연구원은 4일 보고서를 통해 "유상증자로 자기자본 규모가 확대되면 자본적정성 지표가 제고되고,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리테일 대출 재원, IB 비트레이딩 자산 투자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으로 자본력 개선을 통해 사업경쟁력이 강화될 전망"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유상증자 자금 유입으로 중단기적으로 유동성 대응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IMA 인가가 이루어질 경우 발행어음과 달리 장기로 조달이 가능해 수신기반 다변화와 장기성 투자자산과의 유동성 만기 매칭 관점에서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 시장지위, 재무안정성, 증권업권 최고 수준인 현재 최종 신용등급(AA+) 등을 감안할 때 금번 유상증자 결정이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향후 IMA 사업인가 여부와 이익창출력 강화, 시장지위 개선 여부, 재무안정성 관리 수준 등에 대한 중장기적인 모니터링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농협금융지주에 대해서도 "농협금융지주는 6500억원의 투자금액을 회사채 발행 등 외부조달과 보유 현금성자산으로 조달할 전망"이라며 "유상증자를 반영한 농협금융지주의 이중레버리지비율은 2025년 3월말 114.9% 대비 소폭 상승한 117.9%로 예상되는데, 이는 2025년 3월말 은행금융지주 평균 수준 108%를 소폭 상회하는 수준이나 자금투입규모가 자기자본(3월말 현재 36조3000억원) 대비 크지 않기 때문에 농협금융지주의 실질적인 재무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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