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부산창경,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주관기관 선정

URL복사

Monday, May 26, 2025, 16:05:26

창업기업 지원 통해 작년 매출 292억·고용 126명 창출
올해도 특화 프로그램으로 혁신 창업 지속 지원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창업진흥원이 전담하는 2024년 창업지원사업 평가에서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 주관기관, 예비창업패키지 ‘우수’ 주관기관으로 각각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부산창경은 2019년부터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250명 이상의 예비창업자를, 2023년부터 초기창업패키지를 통해 80명 이상의 초기창업자를 발굴하고 지원해왔습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부산창경은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약 12억원의 매출, 1천만원의 투자유치, 45명의 신규 고용 성과를 기록했으며, 초기창업패키지를 통해서는 약 280억원의 매출과 약 42억원의 투자유치, 81명의 신규 고용을 이끌어냈습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부산창경은 올해에도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과 기관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혁신 창업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편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윈덤그랜드부산에서 열린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워크숍에서 부산창경은 2024년 최우수 주관기관 선정 기념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창업진흥원 유종필 원장과 부산창경 창업기반팀 강민구 매니저 등이 참석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