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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달콤간장·볶음김치 등 생낫토 3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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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3, 2017, 15:02:57

3년 내 200억 브랜드 성장 목표..“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통해 제품 특장점 알릴 것”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제일제당은 13일 청국장에서 찾은 균주로 발효해 만든 '행복한콩 한식발효 생나또'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일본의 발효식품인 낫토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개발됐다. 우리 고유의 전통 음식인 청국장에 함유된 국산 균주로 100% 국산콩을 발효해 만들었다. 또한 저온에서 숙성해 콩 본연의 식감을 살렸고, 낫토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생낫토는 ‘가쓰오 간장’, ‘달콤 간장’, ‘볶음김치’ 등 총 3종으로 낫토와 소스로 구성됐다. ‘가쓰오 간장’은 일본의 정통 낫토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가쓰오의 깊은 감칠맛과 알싸한 겨자소스가 낫토 본연의 풍미와 잘 어우러졌다.
 
‘달콤 간장’은 검은콩 낫토에 달콤한 간장과 고소한 볶음 깨를 올려 단맛과 고소한 맛을 더했다. ‘볶음김치’는 아삭하고 매콤한 볶음 김치가 함께 들어있어 낫토의 풍미를 한껏 살려준다. 특히 ‘달콤 간장’과 ‘볶음김치’는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제품으로 낫토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행복한콩 한식발효 생나또'는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쓰오 간장’은 8980원(49.5g*8입), ‘달콤 간장’과 ‘볶음김치’는 9480원(각각 51g*8입, 55g*8입)이다.
 
낫토는 단백질과 유익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특히 낫토에 함유된 낫토키나제 성분은 깨끗한 혈관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낫토는 미국 건강잡지 ‘Health’가 렌틸콩, 김치, 올리브유, 요구르트와 함께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할 정도로 건강한 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제품의 특장점을 알려 3년 내 200억원대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동준 CJ제일제당 '행복한콩 한식발효 생나또' 담당 브랜드매니저는 “이번에 출시한 나또는 한국인 입맛에 맞춰 기존에 낫토를 즐기던 소비자는 물론 처음 접하는 소비자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어 국내 낫토 시장에 신규 고객 유입을 통한 시장 활성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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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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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 2분기 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매출 6조2735억…전년비 169% 증가

2025.07.31 10:40: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지상 방산의 수출 확대와 자회사인 한화오션의 고수익 선박 매출비중이 늘면서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2735억원, 영업이익 8644억원을 올렸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69%, 156%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업별로 보면 지상방산 부문은 매출 1조7732억원, 영업이익 554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113% 증가했습니다. 특히 다연장로켓 천무의 신속한 공급으로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가 늘어난 1조834억원을 차지했습니다. 항공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6489억원으로 20%가 늘었으나 적자전환 됐습니다. 자회사인 한화오션은 상선사업부의 고수익 액화천연가스(LNG)선 판매가 확대되며 매출 3조2941억원, 영업이익 3717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매출 7682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2분기는 지상방산 부문 실적 호조와 한화오션의 안정적 실적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며 "하반기는 중동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수주를 확대하고 누리호 4차 발사의 성공을 통해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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